애드센스 수익 큐레이션이 답이다

애드센스 수익 큐레이션이 답이다
요즘 뜨고 있는 부업들 중에 온라인마케팅이 많은데요. 그 중 하나인 구글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저 또한 이것을 알게 된지 오래 되지 않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들을 찾아보다가 개인의 노력과 연구에 따라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던 것이 애드센스 였습니다. 
모든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들이 개인 역량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요. 어떤 사람은 하루 1,2달러 벌기도 어려운데 누구는 100달러, 1000달러를 벌어들이기도 하기도 합니다. 당연히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다면 어느정도 달성은 할 수 있겠지만 그 기간이 오래 너무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끈기가 부족하죠. 좀 안되면 6개월도 못버티고 안되네 하면서 다른 것을 찾을 것입니다. 저도 그랬고 지금도 많이 고민중이기도 합니다. 
교육도 듣고 많은 유투브와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면서 해가고 있는데 생각한것만큼 잘 되지 않는데요. 계속 글을 써가면서 포스팅을 하면서 어떻게 써야 하는지 어느정도 가닥은 잡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큐레이션입니다. 
큐레이션이란 인터넷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수집하고 그것을 가공하여 가치를 부여해 다른 누군가에게 소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통틀어 말하는데요. 애드센스를 위해 우리는 많은 글들을 써야 하죠. 팔리는 글을 써야 수익도 생기게 됩니다. 그러려면 소비자가 즉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콕 찝어서 줄수 있어야 겠죠. 그래야 그 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글도 읽고 포함된 애드센스 광고도 클릭해서 티스토리가 성장하게 됩니다.
큐레이션을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큐레이터라고 들어보셨죠? 여러 전시관을 가 보시면 작품에 대해서 배경지식과 관전 포인트를 설명해 줌으로써 올바른 작품을 감상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것처럼 글을 통해서 원하는 정보에 대한 배경지식을 제공하고 그 질문이나 자료에 대한 핵심을 집어 준다면 글을 읽는 소비자는 만족이 클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다른 글들도 읽어 봐주겠죠. 이러면서 블로그는 방문자를 늘리고 하트도 받고 구독자도 늘리면서 성장을 이어갑니다. 

이러한 것을 잘 못한다면 일회성으로 끝나고 말겠죠.

이러한 것을 얼마나 잘 글에 녹여내느냐가 관건인데요. 하루아침에 되지 않습니다. 글을 평소에 즐겨 쓰지 않으신 평범한 여러분들은 특히 그렇죠. 저 또한 학생때 책도 거의 안 읽고 글도 쓰지 않았지만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냥 나만의 느낌으로 나만의 목소리로 글을 쓰고 있는데요. 못써도 그냥 쓰다 보면 나만의 글을 누군가는 읽고 만족해 줍니다.
같을 필요 없어요. 힘을 쭉 빼고 나만의 글을 적어 봅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