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중고자전거 하루 매물이 1000건 넘는다고?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4. 29. 14:21

중고나라 중고자전거 하루 매물이 1000건 넘는다고?

중고나라에서 중고자전거 실제 판매글이 얼마나 올라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중고자전거 시세 알아보는 법"에서 중고나라에서 수백 건의 매물이 올라온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못 믿으시는 분들이 계셔서 제가 직접 세어보았습니다 ㅋ

4월 29일 오후 1시 기준으로 해서 4월 28일, 27일, 26일 최근 3일 동안  중고나라 자전거 카테고리 별 판매글을 세어 보았더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4월26일~4월28일 중고나라 판매글 수(4월29일기준)

보시는 거와 같이 남아있는 갯수가 천 건이 넘습니다. 판매된 글을 지우시는 분이 20%는 된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하루 전인 4월 28일에는 거의 1500건의 매물이 올라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중복도 되는 것들도 그 전날에 올린 것을 또 올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더라도 하루에 천 건의 매물이 올라온다는 겁니다. 
하루 1000건 이상 사실입니다!!!! 

하루 1000건!!



그렇다면 고를 수 있는 선택폭도 많아졌으니 자전거구매 초보자에게는 좋겠지요? 

저의 답변은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준비하고 알아보고 본인의 노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는데요.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커지다보니 더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더 헷갈리는 거죠. 이 사람 얘기 저 사람 얘기 다 다르기도 하고요. 분별을 잘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복잡해진 만큼 제대로 된 결정을 하기위해서는 지식이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가 무엇인가 전문가가 되려면 1만시간이 필요하다고도 하잖아요. 그래서 자전거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서 전문매장에서 사는것이 가장 문안한 것이죠. 대신 전문가가된 그분의 실력에 돈을 더 지불하는 것이구요. 

사실 중고로 자전거를 사시려던 분들은 막막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처음 중고자전거를 사려고 했을때를 회상해 보면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몰랐거든요. 매장가서 사지도 않는데 물어보는 것도 이상하고 창피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인터넷에 많이 찾아보았었습니다. 요즘에는 유투브도 블로그도 더욱 활성화가 되어서 방대한 정보들이 사방에 널려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것을 검색하시면 어느정도 찾을 수 있고 초보는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단, 정보를 하나만 가지고 무조건 믿으시면 안되고 여러사람의 의견을 읽어보시고 들어보시고 해야 한다는 겁니다. 잘못된 정보도 허위 정보도 많기 때문이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고 수준이 천차만별입니다. 초보에게는 너무 어려운 내용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딱 맞는 수준의 정보를 찾는것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해하기 괜찮은 곳을 찾았다면 그곳의 글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습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무리 좋고 고급정보이더라도 본인이 이해하지 못하고 자기 것으로 만들지 못하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중고자전거 완성차와 부품 용품을 파는 곳으로 바이크셀이라는 곳도 있는데요. 여기에는 MTB류가 가장 많이 올라오는데 150건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로드바이크는 30건 정도, 미니벨로는 10건 으로 다소 적네요. 하지만 여기는 중급 이상이 많이 올라오니까 중급정도의 중고MTB자전거를 찾으실 경우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글들을 여러개 올렸으니 참고하시고 꼭 성공하는 중고자전거 구매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