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자전거 삼천리딩고 삼천리니키 삼천리하이킥 고르기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6. 11. 00:35

어린이 자전거 삼천리 딩고 삼천리 니키 삼천리 하이킥


쑥쑥 자라는 아이들에게 딱 맞는 어린이 자전거를 찾아주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안전한지 믿을만한지 내 아이가 잘 탈 수 있을지 말이죠.

우리나라에서는 확인대상어린이제품 KC인증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안전확인대상 제품은

유아용(36개월 미만) 섬유제품, 합성수지제 어린이용품, 완구, 어린이용 일회용 기저귀, 보행기, 유모차, 유아용 침대, 어린이용 온열팩(주머니난로 포함), 유아용캐리어, 어린이용 스포츠보호용품, 어린이용 스케이트보드, 어린이용 이단침대, 유아용 삼륜차, 유아용의자, 어린이용 자전거, 학용품, 어린이 스포츠용 구명복

위와 같은데요. 어린이용 자전거도 KC인증을 받아야 하는 제품으로 삼천리자전거딩고 등 삼천리니키, 삼천리하이킥 모두 인증을 받은 제품들입니다.

그럼 기본적인 안전인증은 되었네요. 국내 1위 자전거 업체 삼천리, 그 어떤 곳보다 우리나라에서는 매장도 많고 서비스도 가까운 곳에서 더 잘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서비스와 브랜드 이미지를 많이 생각하는 소비자 위주의 회사들이 많습니다. 그중 한곳이 삼천리자전거이구요. 서비스는 믿을 만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내 아이가 원하는 자전거를 고를 텐데요. 사이즈가 맞아야겠죠? 보통 어린이자전거는 18인치, 16인치, 14인치 등이 있는데요.

삼천리하이킥만 세 가지 사이즈를 모두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수년간 인기 모델이었죠.

18인치는 신장(키) 107~116cm, 16인치는 99~107cm, 14인치는 89~100cm로 아이의 키를 고려해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삼천리딩고18인치 삼천리니키18인치 삼천리하이킥18인치 3개의 모델을 비교하여 보겠습니다.

하이킥/니키/딩고 비교 스펙

스펙을 보겠습니다. 두꺼운 글씨로 보이는 부분이 차이가 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가격의 차이가 나는 부분은 중량과 소재, 구동계 사양입니다. 세모델 모두 구동계 사양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제외를 하구요.

하이킥18인치와 니키18인치에 비해 딩고18인치가 현저히 중량이 가벼운데요. 프레임, 크랭크세트, 핸들스템 3곳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삼천리 딩고 18인치

추가적인 차이점을 보시면 브레이크 부분인데요. 앞에 두모델은 앞에 캘리퍼브레이크와 뒤에 밴드브레이크를 사용한 것에 비해 V-브레이크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사실 V브레이크가 관리도 편하고 부품도 최소화되어 있어서 가격도 낮을 텐데 밴드브레이크와 캘리퍼브레이크를 사용하는지 이유를 잘은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좀 더 튼튼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안장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특히 삼천리자전거딩고에는 손잡이가 장착된 어린이용 안장을 채택해서 어른이 위험할 때 잡아서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부분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삼천리하이킥14인치 정도만 손잡이가 있습니다. 

세 모델 모두 바구니에서 특성이 다 다른데요. 삼천리하이킥만 좀 싼티가 나는 플라스틱 제품이고 니키와 딩고는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바구니를 선택했습니다.

 

비싼 제품이 좀더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있지만 저렴해도 충분한 값어치는 하는 삼천리어린이자전거 입니다. 아이의 마음에 들어야 하니 색상과 모양이 특색이 있기 때문에 꼭 보여주시고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