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자전거 하면 떠오르는 자이크 자전거 매장은 어디에?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6. 12. 01:24

클래식 자전거 하면 떠오르는 자이크 자전거 매장은 어디에?


오늘은 여성용자전거의 대표주자인 클래식 자전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래식 자전거는 고전적인 느낌을 주는 자전거를 뜻하는데요. 시대가 지나도 질리지 않는 모던한 느낌의 자전거입니다. 어찌 보면 고풍스럽기도 하구요. 성능적인 부분을 제외하고 튼튼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이 더욱 좋아라 하시는데요.

우리나라에 클래식 자전거만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자이크자전거입니다. 자이크는 우리나라 브랜드는 아니고 일본제품입니다. 일본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모던한 스타일의 자전거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자연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생각이 듭니다. 도시에도 잘 맞기도 합니다.

 

우리는 여성용 자전거 하면 클래식 자전거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클래식 자전거의 디자인이 여성분들이 타기에 좋은 모양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치마를 입으셔도 탈 수 있고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지 않고 일자로 앉은 편안한 자세로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탑튜브(안장과 핸들 사이의 거리)가 다른 자전거들에 비해 짧게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클래식 자전거의 가장 큰 장점이 편안함과 안정성 이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자이크자전거는 대부분 셀레 스프링 안장을 사용합니다. 스프링으로 충격흡수가 되고 푹신한 안장 자체의 쿠션으로 더욱 편안함을 부여합니다.

자이크 자전거 안장

안정성은 기본적으로 국내 자율안전검사인 KC 인증을 받습니다. 거기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자전거 안전검사인 BAA 시험검사를 통과한 제품들만 판매를 합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자이크 클래식자전거만의 특징이 몇가지 있는데요.

첫째로 최첨단 라이트 시스템입니다. 탑헤드 라이트는 건전지 없이 앞바퀴의 회전력을 이용해서 전기를 만들어내고 이 전기로 라이트가 켜지는 친환경 시스템입니다. 추가적으로 주위의 빛의 양을 파악해서 어두울 때만 켜지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효율 또한 매우 좋습니다.

최첨단 라이트 시스템

참으로 매력적인 시스템이라 생각이 듭니다.

둘째로 메탈 링크 브레이크 입니다. 보통의 클래식 자전거에서 뒷바퀴에 사용하는 브레이크 시스템이 밴드브레이크입니다. 밴드브레이크의 단점을 보완하여 소음과 내구성을 모두 향상한 금속패드 방식의 브레이크입니다.

뒷바퀴 브레이크 시스템 - 메탈링크브레이크

앞바퀴는 캘리퍼 브레이크 입니다.

셋째로 프레임 락입니다. 뒷바퀴 물받이에 함께 장착되어 사용하는 자물쇠인데요. 거추장스럽지 않고 고정이 되어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긴시간 밖에 놔두는 용도가 아니라면 도난을 어느 정도는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통째로 들고 하는 위험성이 있지만요)

뒷바퀴 프레임 락

 가격도 15000원으로 그렇게 비싸지 않고 딱 어울립니다.

 

사양적인 부분인데요. 보통 6단 또는 7단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시마노 부품들을 사용했고 썸쉬프터로 그립쉬프터 보다는 좀 더 편한 쉬프터를 채택했습니다. 사실 사양적인 부분은 가볍게 동네 마실하는 것이나 잘 닦여진 자전거도로를 타시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어느 정도 거리의 출퇴근도 가능할 거로 생각이 들구요. 자전거 여행까지는 좀 무리가 있을 것 같지만요.

무게 부분인데요. 예전에는 스틸을 주로 사용해서 무겁긴 했는데 요즘에는 알루미늄 소재도 사용해서 좀 더 가벼워졌습니다. 14kg~17kg까지 모델별로 다소 차이가 있지만 엄청 무겁다고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이쁜 디자인으로 아동용도 생산이 되고 있고 거기에 폴딩 즉 접이식 자전거도 있으니 한번 고려해 보심이 좋겠습니다. 가격도 고사양의 자전거에 비하면 매우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흙받이와 체인스테이를 기본으로 장착해 줌으로써 옷의 더러워짐을 사전에 방지하였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을 좋아하신다면 자이크 자전거 선택은 성공적일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