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유아자전거 기준은 키일까 나이일까?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6. 14. 08:20

삼천리 유아자전거 기준은 키일까 나이일까?


유아의 기준을 여러분들은 잘 알고 계신가요?

자전거에 있어서 그 기준을 정하는 것이 매우 신중하고도 어려운 일인데요. 

우리 아이들의 자전거를 선택하실때 도움이 되고자 이 포스팅을 합니다.

삼바몰 유아동관

우리나라 대표자전거회사인 삼천리자전거의 공식홈페이지 삼바몰인데요.

메인 페이지에 카테고리에 보시면 유아동관이 딱 있습니다. 

그 만큼 많은 분들이 찾으신다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세부로 보면 어린이자전거, 청소년자전거, 세발자전거 이렇게 있겠습니다.

우리가 찾고 싶은 것은 유아자전거인데요. 유아자전거로 분류된 것이 없음을 알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것이 유아자전거 일까요? 우리나라 사람이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들을 보통 영아, 유아, 어린이, 청소년 이렇게 구분 할수가 있겠습니다.

1. 영아는 태어나서 첫돌까지 (76cm 이하)

2. 유아는 첫돌부터 만6세 전후를 뜻합니다. (76cm~113cm)

3. 어린이는 만6세부터 13세(초등학생)까지 (114cm~152cm)

4. 청소년은 14세부터 만18세까지로 중학생, 고등학생까지를 말합니다(153cm 이상)

 

대표적인 기준으로 볼때 유아자전거는 초등학교 다니기 이전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다니는 시기라고 생각이 듭니다.

삼천리어린이자전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4인치부터 16인치, 18인치까지 있는 것을 볼수 있는데요.

14인치자전거는 89cm~100cm, 16인치자전거는 99cm~107cm, 18인치자전거는 107cm~116cm까지로 유아의 범주에 모두 들어간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삼바몰에서 '유아자전거'로 검색했을때도 어린이자전거 카테고리에 있는 자전거들이 모두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바몰 '유아자전거' 검색 결과

추가적으로 어린이자전거카테고리에 없었던 20인치와 22인치 자전거도 보여지는데요.

20인치자전거는 115~126cm, 22인치자전거는 126~145cm 정도까지 탈 수 있겠습니다. 

바퀴가 작은 16인치, 20인치 자전거들 중에는 미니벨로로 성인들까지 탈 수 있는 사이즈가 많습니다. 그래서 유아자전거로 검색했을때 나오면 안될것 같은데 삼천리링크20 자전거가 검색되어 지는 것은 약간의 오류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린다면

 

 


삼천리어린이자전거 = 삼천리유아자전거 를 뜻하고

고르는 기준은 키(신장)이다


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자전거는 권장신장을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셔야 하겠습니다. 아이들마다 발육상태가 틀리기 때문에 나이가 어리더라도 키가 큰 아이들이 있고 나이가 많더라도 키가 작은 아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운동신경이 좋은 아이들은 좀더 큰 사이즈여도 곧잘 타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고려를 해주시면 좋겠네요. 특히 금방자라기 때문에 약간 큰 사이즈를 사주시는 것은 기본이겠죠?

 

새 유아자전거를 사시더라도 이걸 중고나라를 통해서 파셔도 잘 사가기 때문에 아이의 발육상태에 따라 중고로 파시고 새로 사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몸에 맞지 않는 자전거를 타다가 사고가 나면 크게 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전장구늘 필수로 착용해주세요. 필수 자전거 안전장구는 헬멧, 보호대, 장갑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