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자전거 구매 중고나라 카페를 선택한 진짜이유 4가지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4. 28. 16:24

중고자전거 구매 중고나라 카페를 선택한 진짜이유 4가지

중고자전거는 직거래를 통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그리고 중고나라 카페를 활용하시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중고나라를 선택한 진짜 이유 4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협상이 가능한가

중고나라 등 카페를 이용해서 직거래를 통해 만나서 거래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협상이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에누리(에눌에누리(에누리), 깍아주기, 협상, 실구매가, 네고 이런 말들로 협상이 가능한지 물어봅니다. 괜찮은 자전거들은 이 협상 문의가 엄청 많이 와서 게시 물상에 협상 금물이라고 쓰기까지 합니다. 정말 괜찮은 물건에 가격도 좋으면 10분도 안되어서 거래가 성사되기도 합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이런 것들이 하루에 3~5건 정도는 평균적으로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계속 이것만 볼 수도 없으니 적당한 물건을 깎아서 협상해서 산다면 그만큼의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중고고 개인 직거래다 보니 사람이 좋으시면 너그러우신 분들도 많거든요.

"말 한 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말의 화술을 잘 이용한다면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2. 맘에 안 들면 취소가 가능한가

사실 중고 물건을 사는 것은 어느 정도 감안을 하셔야 하는 것이 실물과 차이가 나는 사진들입니다. 사진에는 세세한 부분까지 안 보이기도 하고 직접 타신 분들도 어떤 것이 문제인지 인지하지 못하신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자전거를 타시는 수많은 분들이 자전거에 대해 잘 모르시니까요. 현장에 가셔서 실물을 보시고 정말 아닌 경우는 양해를 구하고 그만하면 됩니다. 상대편이 상처받을까봐 취소를 못하고 억지로 사시는 경우도 있지만 물건을 판매하는 사람도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이해 할 겁니다. 나중에 더 큰 후회를 할수 있기 때문에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기도 하죠.

그리고 문자나 카톡, 전화를 통해 여러 가지 문의를 하다가 생각이 바뀌면 그만 두면 되니까. 상대편과 대화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연락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분에게 거래가 먼저 성사되기도 하고 판매하는 분도 마음이 바뀔 수도 있을 겁니다. 이런 것에 맘 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시도를 많이 한 만큼 보는 눈도 성장하는 것을 믿으시고요. 가볍게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는 좀 어려웠지만 점점 자신감이 생겼답니다.

 

 3. 상품이 적당히 많은가

지금은 정확하게 중고자전거 전문매장이 얼마나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보통 새 자전거도 팔면서 중고를 함께 취급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물량이 많지 않고 한 두 곳 가서 내 맘에 쏙 드는 가격과 실물을 찾기는 쉽지가 않죠. 그리고 매장도 찾아야 하고 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중고 거래 카페는 올라오는 것들만 쉽게 바로바로 볼 수 있고 나의 취향에 맞춰서 문의도 바로바로 할 수 있으니 그리고 전화도 아니고 문자로 만도 할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는 하루에 수백 건의 중고자전거가 올라오니 선택폭이 상당히 넓다고 봅니다.

 

 

 

 4. 내가 원할 때 할 수 있는가 

실제 구매할 때는 서로 시간을 맞춰서 나가야겠지만요.내가 원하는 것을 찾는 시간은 자유롭습니다. 회사에서 화장실 갈 때 잠깐, 점심 먹고 쉬는 타임에 잠깐, 잠자기 전에 잠깐, 멍때릴 때 잠깐, 이렇게 잠깐씩의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서칭을 하고 괜찮은 매물에 문자를 해 놓고 연락이 오도록 기다리면 됩니다. 즉 부담이 없이 해도 된다는 거죠. 개인이 올리는 거라 언제 좋은 매물이 올라올지 모르지만 내가 볼 때 좋은 상품이 딱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수시로 확인한다면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백번 읽는 것보다 실천해 보시는 것이 좋겠지요. 여러분의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