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라이드 출퇴근용으로 추천하는 이유 3가지

이지라이드 출퇴근용으로 추천하는 이유 3가지

전기자전거 전문 브랜드 중 하나인 이지라이드는 직원이 2명이라서 놀랐어요. 가성비가 대단한 브랜드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면 사장님이 능력자이신거 같아요.  매출액은 크지 않지만 직원수가 적으니까요. 

아래는 회사소개와 계획인데요 현재 계획대로 되어가고 있는 회산거 같아요. 

이지라이드 회사소개이지라이드 판매계획(2020년부터 2024년까지)
이지라이드 회사소개 및 계획
그럼 이지라이드 자전거가 출퇴근용으로 추천드리는지 따져 볼까요.

전기자전거 인기글 추천

전기자전거 PAS전용 모델 안내

 

 

 

출퇴근 거리에 따른 전기자전거 형태

전기자전거도 형태에 따라 미니벨로형과 MTB형으로 나뉩니다. 전기자전거는 보통 로드자전거의 형태는 별로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참고하시고요.

거리가 1시간 이내라면 미니벨로가 적당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1) 미니벨로형 전기자전거 

좋은 이유는 당연히 활동성이죠. 가볍게 타기 좋다는 겁니다. 그리고 무게도 MTB형에 비해서 작기 때문에 부하도 적다고 볼 수 있죠. 그리고 접이식이 많은데요. 그래서 보관하기가 편합니다. 보통 자전거는 밖에 세워두는데 미니벨로는 집에 두어도 되죠. 부피도 작으니까요. 그만큼 도난 위험도 줄일 수 있어요. 밖에 세워두면 가볍고 들고가기 쉬우니까 도난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은데요. 그래서 반드시 기둥같은 곳에 묶어 두시는것이 좋죠. 

단점은 미니벨로 형태는 좀 작게 만들고 가볍게 만드는 것이 기본이라 무게를 많이 차지하는 배터리 용량을 줄이는 경향이 있어요. 그만큼 장거리에는 적합하지 않은 형태입니다. 이것도 이지라이드에서는 개선하기 위해 보조배터리도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잘 활용하시면 장거리에도 적합한 미니벨로 전기자전거가 될 수 있어요.

대표적인 이지라이드 미니벨로형 모델은 미니몬스터 시리즈가 되겠습니다. 

(2) MTB형 전기자전거 

1시간 이상의 거리면 MTB형 전기자전거를 고르시는게 좋죠. 상대적으로 몸에 맞추면 오랜시간 타도 미니벨로에 비해 피로감을 줄일 수 있죠. 여기서 핵심은 나에게 맞는 것을 고르는 겁니다. 누구에게는 미니벨로가 더 잘 맞는다고 하실 수 있죠. 이건 본인의 몸에 잘 맞기 때문임을 아셔야 합니다. 

미니벨로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큰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그만큼 한번 충전하면 오래 탈 수 있죠. 그리고 힘을 받으면 페달링도 경쾌하게 힘이 덜 듭니다. 바퀴가 큰 이득이죠. 단점이라고 하면 크니까 외부에 세워놓아야 한다는 겁니다. 충전을 하려면 내부로 가져와야 하는게 애로사항인데요. 배터리를 탈부착할 수 있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죠. 만약 외부에도 충전을 할 수 있는 콘센트가 있다면 상관이 없겠지만요. 보통 이런 시설은 잘 없으니까요.

이지라이드에서 MTB형 모델이 이리자리드 EN 26 / EN 24 라 보시면 될거 같아요. 약간 시티크루져 느낌이 있네요.

 

(3) 다른 형태의 전기자전거 

요즘 또다른 형태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자전거가 있어요. 바로 오토바이처럼 두꺼운 타이어를 사용하는 자전거입니다. 일명 펫바이크라고 하죠. 전기자전거에서도 이런 형태의 자전거가 생산과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죠.

이지라이드 펫바이크 자전거 모델은 이지라이드 올트레인(Allterrain) 입니다.

이지라이드 올트레인 사진이지라이드 EN700 사진
이지라이드 올트레인 과 이지라이드 EN700 모델 소개 사진

그리고 고속주행에 조금 더 치중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전기자전거도 있는데요.  이지라이드EN700 가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샤워시설이 있는가와 전기자전거 방식

공통적인 사항인데요. 일반자전거를 타면 당연히 땀이 나고 찝찝함이 있죠. 그래도 회사 출근을 한다면? 다른 사람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사워시설이 있고 없고도 고려해야 합니다. 전기자전거는 일반자전거에 비해서 모터의 도움을 받기에 덜 힘들수 있지만 이 또한 운동이 되고 힘이 듭니다. 10분 정도야 쉽겠지만 그 이상은 땀이 난다고 봐야죠. 그리고 전기자전거는 스로틀 방식인지 PAS방식인지에 따라 힘이 드는 정도가 많이 달라집니다.

스로틀방식이 좋은 이유가 오토바이처럼 페달링을 거의 안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이건 아셔야 겠죠. 스로틀방식과 PAS방식이요. 아래 참고하시면 이해 되실거에요.

PAS와 스로틀 겸용 전기자전거 법규

 

 

제품의 품질 완성도(브랜드를 보는 이유)

주변에서 중국에서 해외직구로 사셔서 고생하시는 분들을 봅니다. 우리가 제품을 살때 브랜드를 보죠. 품질이 좌우되기 때문이죠. 가격만 싸다고 좋은 것은 요즘 시대에는 찾기 드물죠. 해외직구상품 싼 것 찾을수 있죠. 하지만 전기자전거는 특히나 자잘한 문제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품질이 보장되어야 하고 AS가 잘 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이지라이드는 평타라고 보여집니다. 생긴지 오래되진 않았지만 11개 대형몰에 입점해 있고 판매점도 200개가 된다고 하니까요. 아래 이지라이드 홈페이지 통해서 대리점 및 판매점 A/S센터를 소개하고 있어요.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이지라이드 대리점 및 협력AS센터

이지르이드 본사 및 직영점 소개
이지르이드 본사 및 직영점 소개
이지라이드 출퇴근용으로 추천하는 이유 3가지
이지라이드 출퇴근용으로 추천하는 이유 3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