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조화환 후회하지 않는 방법

고인의 명복을 빌기 위해서 장례식장에서는 많은 근조화환이 들어오게 됩니다. 사실 이 근조화환 말이 많은데요. 재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가시는 길에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하는 마음으로 근조화환을 하시지 않나요? 그런데 이런 마음은 헤아리지 않고 누군가의 장례식에서 사용한 것을 되팔아서 쓴다는 것이 마음이 쓰립니다. 이러한 곳은 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근조화환을 취급하는 꽃배달 업체들이 있습니다. 사실 근조화환을 누가 건드는 것도 아니고 배달할때만 별일이 없으면 새건지 헌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구별을 할 수 있을까요? 그방법 있습니다. 아래 제대로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재탕근조화환 구별법

2가지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는 꽃의 상태입니다. 근조화환에 쓰는 것은 생화입니다. 그래서 기간이 지나면 꽃의 상태가 변하게 되는데요. 꽃잎이 하루도 되지 않았는데 뒤로 쳐지는 상태가 발생하는 경우 의심해 봐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꽃의 줄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매말라 있거나 할 겁니다.

둘째는 오아시스의 상태입니다. 이것은 꽃을 꽂는 몸체인데요. 여기에 꽃이 없는 곳인데 구멍이 슝슝 뚫려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꽃여 있는 곳도 구멍이 커지게 됩니다. 

이런것을 본다면 사실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보상을 3배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요.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정거래에도 위반이 되는 일이니까요. 어려워 마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런 것에까지 돈이면 다 되는줄 아는 사람들이 문제가 되겠지요. 이런것에 대부분이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장례를 직접 치르시는 분들, 축하를 받는 입장에 있는 분들은 알아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면 주시는 분들도 모르고 하시는 것이고 미안하게 될지도 부담을 드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정직하게 근조화환을 하는 업체들이 대부분 일텐데요. 몇몇의 비양심적인 근조화환 판매를 해서 돈만 벌려는 몰상식한 사람들이 문제입니다. 근절하기 위해서는 피해자들이 많이 신고를 해야 고쳐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