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공장 스마트화 삼성전자와 중소벤처기업부 한손잡다

라이프타임/투자|2021. 4. 17. 08:05

중국산 김치 파동으로 인한 국산화와 세계화를 위한 노력

 

올해 중국에서 생산되는 김치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유투브영상을 통해 전해 지면서 우리의 주요한 고유의 음식인 김치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음에 개인적으로 흐믓합니다.

"우리것은 좋은것이여" 라는 옛날 광고 문구가 생각이 납니다. 김치가 당연히 우리 전통 고유 음식인데 누구에게 이것을 뺐긴다는 것을 상상하지 못했었는데요. 중국에서 자기들의 것이 시초라고 하면서 발끈했습니다. 어의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민음식인 김치가 언제 중국에서 만들어 졌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유투브에서 중국 김치 공장의 영상을 보면서 정말 어의가 없지만 대단한 의식을 가지고 있는 중국을 보았습니다. 가족들이 먹는 음식에 저렇게 더럽게 하다니... 돈을 벌기위해 온갖 일을 벌이는 중국인들의 모습을 보면서 어쩌면 우리도 저런 모습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는 전통이 있고 양심이 있기에 국산에서 만들어진 김치라면 믿고 먹을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시장에 가보니까 김치 공장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김치가 마트에 진열이 되어 있었는데 엄청 비싸더라구요. 아 이래서 중국이 노리는 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김치가 세계적으로 고부가가치의 상품이라는 것을 세삼느꼈습니다.

 

멋있는 한국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것을 소중하게 생각하기에 정부에서도 이번에 적극적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도 함께 김치 공장 스마트화에 협력한다고 하니 매우 기쁩니다. 돈을 떠나서 합심하는 모습이 애국심이 물씬 풍기네요. 

우리나라에 23개 김치업체가 있다고 하는데요. 스마트 공장 구축을 중소벤처기업부와 삼성전자 등과 함께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을 디지털화 해서 생상성과 품질에서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는 것입니다. 일명하여 '스마트 해썹'이라고 하더라구요. 풍미식품이라는 곳이 대표적인데요.  이곳에서는 세계김치연구소가 있어서 세계인에 맞는 김치를 만들고 수출에 힘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김치 할때 가장 어려운 것이 속을 골고루 넣는 것인데 이건 대부분 인력이 투입되서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력이 넘쳐나는 중국이 너무도 경쟁력이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삼성전자 등 스마트공장의 대가들이 나선다면 못할 것이 없겠죠. 2018년도 부터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 전세계를 주름잡는 한국 김치명가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김치 가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