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골프화 올바른 선택일까?

나이키 골프화 고르는법

골프를 즐기는 우리, 올바른 자세와 파워풀한 스윙을 뒷받침 해주는 부분에서 골프화를 간과할 수는 없습니다. 스윙을 하는데 발이 지지력이 약하거나 미끄러진다면 사고가 일어나고 내 몸은 망가지고 주변의 누군가가 다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골프화를 선택해야 할까요? 요즘 대세는 나이키 골프화 아닌가요? 당연히 이 글을 읽으러 오신 분들은 이미 나이키 골프화를 선택하셨거나 쓰고 계시거나 곧 구매하실 계획에 있으신 분일 텐데요. 브랜드가 같아도 다 동일한 제품이 아니라는 사실은 알고 계시겠죠?

 

나이키 골프화 중에서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려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접지력입니다.

>나이키 골프화는 바닥창에 스파이크가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으로 나뉩니다. 스파이크 모델은 필드 전용으로 사용되는데요. 없는 것을 스파이크리스라고도 부르는데 실내연습장이나 일상생활에서도 신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몸을 지탱해주는 접지력을 확실하게 하는 나이키 골프화의 형태는 스파이크 모델입니다. 하지만 좀 불편하죠. 도로나 클럽하우스 안에서는 특히요. 그래서 스파이크리스 제품도 사용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둘째, 착용감입니다.

>무엇보다 골프화는 나의 몸과 잘 맞아야 하는데요. 일체감이 느껴질때 신경은 오로지 스윙과 퍼팅에만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골프화도 다른 브랜드의 것도 비슷하겠지만 오래 신어서 길을 들이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나의 발과 잘 맞는 내부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이죠. 사실 많이 신어보지 않고는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직접 신어보셔야 합니다. 나이키 골프화는 조여주는 방식이 2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하나는 신발끈으로 하는 방식과 보아핏시스템이라는 돌려서 조여주고 풀어주는 방식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보아핏시스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셋째, 쾌적함입니다.

>골프를 한번 라운딩을 하게 되면 4~6시간씩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긴 시간동안 나이키 골프화를 계속 신고 있다면 어떨까요? 1~2시간이야 괜찮겠으나 오랜시간 착용하면 바람도 안통하고 피도 안통하고 합니다. 그래서 통기성이 좋은지 확인을 하시는게 좋구요. 야외에서 그리고 골프장이 대부분 잔디이다 보니 물기에 젖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방수능력을 고려하셔야 하겠습니다. 소재도 민감한 부분이니까요.

 

이렇게 3가지를 고려해 보시고 확인해 보시고 선택하신다면 나이키 골프화에서는 크게 후회하실 일은 없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나이키 브랜드가 가격은 있지만 그래도 많이 저렴한 라인업도 있다는 것을 아시게 될건데요. 그래서 요즘 더욱 인기가 있는 나이키 골프화가 아닌가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