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혼미니벨로 비교할 수 없는 매력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5. 23. 23:16

다혼미니벨로 비교할 수 없는 매력

 

미니벨로 애호가라면 인정할 만한 브랜드가 다혼미니벨로라고 생각합니다.

'다혼' 저는 처음 자전거 세계에 입문하고 미니벨로에 관심을 가졌을 때, 당연히 다혼자전거는 일본브랜드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유명한 모터사이클,자동차 일본기업 '혼다'라는 곳과 매우 이름이 흡사해서 였죠. 그런데 실제로는 미국에서 시작된 자전거 제조사였습니다.

 

 

항공 물리학자인 미국계 대만인 '데이비드 혼'이 자신의 이름을 따서 설립한 회사라고 합니다. 그는 물리학자로써 발명한 수많은 특허가 우주왕복선, 미사일 제조에 쓰일 정도록 우수했는데 전쟁무기개발에 쓰인다는 것에 회의를 느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리학자의 길을 버리고 환경을 지키는 자전거 개발에 몰두하여 폴딩자전거를 탄생시켰던 것입니다.

친환경과 자유에 가치를 두어 한 장소에서 또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데 있어서 보다 나은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고 접이식미니벨로자전거 업체로 세상의 자전거 문화를 바꾸었습니다.

시장에 나온 95% 이상 접이식 자전거들이 다혼의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니 매우 놀랍습니다. 이렇게 기술점유율이 높은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기술공유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자신들의 기술력을 아무에게도 들키지 않으려고 보안을 철저히 하는데요. 다혼은 자신들의 기술을 많은 다른 미니벨로 회사들에게 공짜로 나누어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주 멋있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1975년 회사가 설립된 이후로 현재까지 200만대 이상의 미니벨로를 판매했다고 하는데요. 전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고 대만, 마카오, 체코, 중국 등지의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설립당시만 해도 우습게 생각하던 다혼, 하나의 철학가치를 잃지 않고 지금까지 이어온 것이 세계에서 사랑받는 미니벨로브랜드로 성장한 비결이 아닐까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데요. (주)바이클로 라는 수입사를 통해 공급이 되고 있습니다.

https://www.dahonkorea.com/ 

 

다혼코리아

다혼코리아는 다혼의 한국 공식쇼핑몰 입니다.

www.dahonkorea.com

이곳이 다혼미니벨로 공식몰인데요. 현재 14개 정도의 접이식미니벨로가 잇는데 20%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품절이 절반이나 되는거 같은데요. 가지고 싶어도 가지지 못하는 다혼자전거 인것 같습니다.

 

인기있는 만큼 중고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사실 자전거 매니아들과 출퇴근용으로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 취미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자전거매매를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소비성 제품들은 기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가격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본인이 잘 타지 않는다면 새로운 주인을 찾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아주 소중하게 사용될테니까요. 그 만큼의 가치가 있는 미니벨로 입니다.

특히 다혼 미니벨로는 휴대성이 아주 좋기 때문에 전철도 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도 말이죠.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기도 하는데요. 새제품이 50만원대에서 200만원대까지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부담도 되시겠지만 가격만큼의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혼미니벨로의 단점에 비해서는 장점이 많기 때문에 출퇴근 미니벨로로 적극 추천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 안정성도 탁월하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