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카이코리아 가슴뭉클 대한민국

라카이코리아

여긴 도대체 어떤곳인가요? 와 이런 당당한 곳이 있다니 우리나라 사람들 많이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라카이코리아 우연하게 유투브를 보게 되었는데요. 라카이 라는 미국 스케이트보드화 전문 기업인데요. 한국 지점인 라카이코리아의 행보가 너무 특이합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 못하는 일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일본이 한국의 두 연예인을 비난하자 판매하던 일본제품을 전부 폐기처리한 회사"

라카이라는 회사라는 말을 들었는데 여기가 일본기업인줄 알았습니다. 폐기처리한 제품은 라카이 일본지점에서 판매하는 욱일기티셔츠라는 제품이었습니다. 

이 일로 일본에 있는 라카이는 불매운동에 시달려야 했는데요. 일본이 이에 대해 비판을 했을때 답변입니다.

"우리에게 일본은 239개 판매국 중 하나일뿐이다"

"평범우리가 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건 잊지 않는 것이다."

잊지 않기 위해 이렇게 손해를 보더라도 모든걸 감내한다는 말이 뭉클하게 했습니다. 

 

특이한 것은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금액은 10만원이 안되는데 해외에서 판매하는 동일한 상품의 가격이 20만원대라는 것이죠. 이 이유도 궁금했는데요.

당당한 모습입니다. 독립군 회사인가? 라고 의문이 들정도로 가슴을 뭉클하게 뜨겁게 하는 회사라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구매하면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보드화만 파는것이 아니라 신발, 악세사리 등 다양하게 팔고 있는데요.

이벤트도 한국인의 자부심을 물씬 풍기도록 하네요. 멋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