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방지하는 방법 나스 테라마스터 써라

IT/IT기술|2022. 4. 29. 07:23

랜섬웨어 방지하는 방법 나스 테라마스터 써라

 

회사에 다니면 보안에 대한 생각을 안 할 수 없는데요. 사이버 공격에 대한 것들이 대기업뿐만 아니라 보안에 취약한 중소기업도 노리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많이 피해를 받고 있는 랜섬웨어를 방어해야 하는데요. 백신만 설치하면 다일까요? 그렇지 않죠. 왜냐면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나스란

PC에 저장하기 어려운 자료들을 네트워크를 통해 다수의 인원이 읽고 쓸수 있는 장비를 말합니다.

그 다수가 우리 조직의 직원들 뿐만 아니라 헤커도 가능하다는 말이죠. 그래서 랜섬웨어 공격을 당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외부 침입에 대한 방어도 되고 자료 손실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기록을 원복 할 수 있는 방어 기능을 얘기합니다.

 

테라마스터 쓰는 이유

그 하나의 솔루션이 테라마스터 나스인데요. 꼭 필요한 기능은 들어가 있고 불필요한 기능은 모두 제거했답니다. 그래서 가격이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모델명이 F5-221입니다.

테라마스터 F5-221 모델입니다
테라마스터 F5-221 모델

특징은 전면부 디스크 트레이, 상태 표시 LED 부착, 전원 버튼이 있고 후면부에  USB3.0 포트, 2개의 랜 포트, 전원이 있어요. 전면에 디스크 트레이가 있고 뚜껑을 열어 하드디스크를 넣으면 됩니다. 24시간 돌아야 하기에 나스 전용 HDD를 사용해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테라마스터
테라마스터 트레이, 전원부

기능 중에 스냅샷은 특정 시점에 자료의 정보를 기록해뒀다가 유사시 불러올 수 있는 유용한 복원 기능입니다. 

 

나스가 필요한 곳

  • 우리 회사에 데이터 관리할 담당자가 없을 때
  • 랜섬웨어와 해킹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필요성이 있을 때

 

세부적으로 서비스는 다양하게 있어서 회사의 규모와 데이터의 양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되겠는데요.

보험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데이터의 중요성은 누구나 아실 것이고 해킹으로 인한 피해가 어마 무시하다는 것도 아실 겁니다. 단돈 월5만원에 그러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 어느 정도 규모가 된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