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국가기술자격 실기 시험 합격 필살기

모든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 합격 필살기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모든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 합격 필살기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모든 국가기술자격 실기 합격 필살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든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 합격 필살기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모든 국가기술자격 실기 합격 필살기

국가기술자격 시험 종목별 네이버 검색결과국가기술자격 시험 종목별 상세 큐넷 정보
국가기술자격 시험 종목별 상세

 

확실히 실기가 필기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방법으로 6개월 동안 필기 실기 각각 8번 합격했으니까요. 

저 믿고 따라오셔도 좋습니다. 만약에 저를 못 믿겠고 의구심을 가지고 계시면 본인만의 공부법으로 공부하시는 게 맞으니까요. 

 

1. 무조건 쓰자

이 공부법은 의견 대립이 굉장히 많습니다. 

쓰면서 공부해도 의미 없다. 머리에 들어가는 내용은 없다. 

손만 아프다 이것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필기같이 객관식 문제 또는 법 과목들은 쓰면서 공부하는 것이 확실히 비효율적이에요. 

하지만 실기같이 서술해야 하는 문제들은 무조건 쓰면서 공부해야 합니다.

왜냐고요 여러분들이 기억하지 못하는 것을 손이 기억할 때가 굉장히 많거든요. 

그리고 실기 같은 경우에 그림을 그리라는 문제들이 꽤 자주 나와요 이런 문제들은 머리로만 외우다가 막상 그리라고 하면 무지 헷갈립니다. 

이런 문제뿐만 아니라 제가 항상 말하는 것이 있죠. 

우리는 너무 어리석어서 내가 알고 있는 문제와 모르는 문제의 구분을 그 경계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다고 쓰면서 공부하면 내 손이 뇌가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들의 공백을 메꿔줍니다. 

제가 소방 설비 기사랑 전기 기사를 동시에 시험 칠 때 그 시험 치기 일주일 전 월요일에서 금요일 통째로 휴가를 쓰고 공부했다고 했었죠. 7일 동안 최소 이것보다 더 많은 이면지를 썼어요. 

제가 그 당시에는 유튜브를 할 생각이 없어서 사진을 못 찍었었는데

확실한 것은 이것보다 더 많았습니다. 

 

2. 필기와는 다르게 실기에서는 계산 문제들을 무조건 다 맞출 각오로 공부하기

필기에서는 계산 문제들이 어려웠었죠. 단답형들은 그래도 보기를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잡혀서 상대적으로 수월했을 거예요. 하지만 실기에서는 계산 문제를 틀린다 그러면 그냥 떨어진다고 봐도 됩니다. 

계산 문제는 똑같은 문제가 아니더라도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 수라도 있어요.

완벽하게 답을 맞추지 못하더라도 부분 점수는 받을 수 있다는 거죠. 

그런데 단답 문제는 그냥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멍 때릴 수밖에 없어요. 

아예 손도 대지 못하는 문제들이 나온다는 거죠. 

이렇게 말도 안 되게 출제가 될 수 있는 이유는 60점이 합격이기 때문에 가능한 거예요. 

 

3.본인이 시험의 난이도 정도는 파악하자

난이도에 따라서 공부할 양이 달라지겠죠. 

전기 기사를 치는 데 7년을 공부한다든가 소방 설비 기사를 공부하는 데 20년을 공부한다든가

이러면 안 되잖아요.

4.운빨이라는 생각은 좀 접어두자

제가 예전 영상에서도 말했었는데 간혹가다 아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생각을 가지실 거예요. 

어차피 어렵게 나오면 떨어진다. 내가 시험 볼 때 쉽게 나오면 붙는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물론 맞는 말도 아니죠. 시험 난이도에 따라서 합격률에 영향을 주는 건 당연한 겁니다.

근데 이게 절대적이지 않는 거죠. 합격률이 20% 이상인 회차는 기초에서 70점 정도가 나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합격률이 10% 미만인 경우는 기초에서 50에서 60점이 출제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남은 5~10점은 충분히 답을 유도해서 나오는 거죠. 

전기 기사의 경우 기출 문제의 30년치를 100% 안비하고 있다면 어떠한 경우라도 합격 있다는 거죠. 

 

5.단위에 신경 쓰자

이거는 아까 위에서 말한 계산 문제는 다 맞춰야 한다는 것과 연관이 있는데요. 

간혹가다가 합격할 줄 알았는데 떨어지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90%는 단위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계산 문제 푸실 때 답까지만 쓰면서 외우지 말고 끝까지 단위까지 쓰면서 공부해 주세요. 

 

6.단답이 제일 중요하다

그런데 단답 외우는 거 정말 힘들 거예요. 

전기 기사의 경우 최소 20에서 30년 치를 공부해야 하는데 20에서 30년 동안 딱 한 번씩밖에 안 나온 단답들의 양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바로바로 외우면 좋은데 저는 그렇게 외우질 못했어요. 

그래서 저는 항상 담당 문제들 그중에서도 제가 외우지 못하는 문제들은 한글 파일에 정리해 놓습니다. 

그리고 지금 보이는 사진처럼 출력해서 가지고 다녔어요. 

제가 저번 영상에서 말한 공부법 있죠 저걸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이 암기했습니다. 

그럼 정말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가 있어요. 

 

 

 

 

 

 

 

결론

  1. 무조건 쓰자
  2. 필기와는 다르게 실기에서는 계산 문제들을 무조건 다 맞출 각오로 공부하기
  3. 본인이 시험의 난이도 정도는 파악하자
  4. 운빨이라는 생각은 좀 접어두자
  5. 단위에 신경 쓰자
  6. 단답이 제일 중요하다

지금까지 제가 공부하면서 느낀 소소한 픽들을 말씀드렸는데요.

솔직히 이런 팁들이 공부도 안 하고 시간도 투자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아무런 소용이 없어요. 

말 그대로 팁일 뿐이에요. 노력하는 분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것이지. 그냥 아무나 합격시켜주는 마법 주문이 아니라는 걸 꼭 인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 합격 필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국각 기술자격 실기 시험 합격 필살기
모든 국가기술자격 실기 시험 합격 필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