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아파트입주할 때 확인사항

부동산114 아파트입주

내가 살고 싶은 새아파트에 입주하게 되었을 때 그 설렘은 그 어떠한 것보다 크고 좋은데요. 우리의 만족감을 최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무작정 걷에만 보고 아파트 브랜드만 보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덥석 사버리면 후회할 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부동산114처럼 큰 매매업체에서 아무리 좋은 물건을 추천해주고 믿을만한 사람인 것을 확인했을지라도 꼼꼼히 따져보고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내가 그러한 능력이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당연히 필요할 거라 생각은 드네요.

 

초보자로써 어떤 것을 봐야 할지 아주 많지만 그 중에서 입주하시는 수많은 분들이 놓치기 쉬운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바닥 수평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눈으로 보면 다 맞아 보이지만 수평계라도 가져다가 각 위치마다 한번 확인해야 겠습니다. 잘 굴러가는 왕구슬이라도 구해와야 겠습니다. 

 

둘째, 문틀어짐을 확인합니다. 방문을 먼저 확인해보셔서 문이 막힘없이 잘 닫히고 잠기는지 알아보고 뻑뻑한 부분은 없는지 틈은 너무 많지는 않는지 보고 또 봐야 합니다. 가끔 베란다문도 정확하게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나중에 점검비용이 들기도 하는데요. 충분히 확인해 보셔야 겠습니다.

 

셋째, 결로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결로현상은 안과 밖의 온도차로 인해 이슬이 맺히는 현상인데요. 이것이 심하면 벽지가 습기를 머금고 곰팡이가 쉽게 발생할수 있습니다. 새아파트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것이 이걸 방지하기 위한 단열재 공사 여부 입니다. 어떤 단열재를 썼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안전하겠지요.

 

넷째, 각종 마감여부 확인입니다. 아마추어와 프로의 차이는 아주 작은 세세한 부분에서 나는데요. 바닥부분 타일, 바닥 마루 모서리 부분, 도배 상태, 신발장의 견고한 설치 여부를 통해서 시공사의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몇가지 안되는 입주시 확인사항이지만 부동산114 추천 아파트를 확실하게 만족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누구의 도움없이도 어느정도 새 아파트를 보는 눈이 생길 것이니까 경험이 많이 쌓였으면 좋겠네요.

이상 초보자가 할 수 있는 부동산114 아파트 입주할때 확인사항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