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롬톤 자전거 미니벨로 종류 정리하기

브롬톤 자전거 및 미니벨로 종류에 관한 내용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브롬톤 자전거 및 미니벨로 종류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브롬톤 자전거 및 미니벨로 종류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접은 브롬톤 접이식 자전거 브론톤 미니벨로 자전거
브롬톤 자전거 접은 모습과 편 모습

브롬톤 자전거

미니벨로 중에 고가인 브롬톤 자전거는 미니벨로 매니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영국의 앤드류 리치가 개발한 미니벨로로 폴딩형 자전거의 선구주자입니다. 브롬톤 자전거는 영국의 자랑하는 미니벨로 전문 브랜드라는 겁니다. 

가격대는 150만원대에서 400만원 모델까지 다양합니다. 이렇게 비싼 이유는 영국 현지에서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장인의 정신을 느끼고 싶고 소장가치가 있는 미니벨로를 원하시는 분은 브롬톤 자전거가 최상의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러니가 있는데 그것은 발전이 없다는 것이죠. 디자인도 기술도 크게 달라지는 면이 없고 전통방식을 고수하고 있어서 최신의 트렌드에는 맞지 않아요. 그래서 기능이 유사한 카피제품들이 많은데 무게는 더 가볍고 실용성이 높다. 가격이 3분의 1 수준인 것도 많습니다. 그래도 50만원이 넘는 금액이라 브롬톤이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다고 봅니다. 

 

 

 

 

미니벨로 종류

 

 

기준을 알아야 하겠는데요. 총 5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핸들타입

M: 그립부분이 크게 올라가 있는 핸들바 

S:  일자형 핸들바

P: 코끼리 귀 모양의 핸들바

기어단수 - 1단, 2단, 3단, 6단

머드가드와 짐받이

E : 머드가드가 없는 모델, 경량 컨셉

L : 짐받이 대신 작은 바퀴가 하나 달려 있는 머드가드로 폴딩시 3개 바퀴로 이동이 편함

R : 바퀴를 4개 달 수 있는 풀사이즈 짐받이가 달린 모델(무게가 나감)

메인프레임 색상

리어프레임 색상

ex) M2L BK/RD  => M타입 핸들, 2단 기어, 짐받이 없는 작은바퀴, 메인-검정, 서브-빨강 의 모델

 

브롬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주문제작이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그래서 나만의 자전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최종 정리

  1. 브롬톤 자전거는 커스터마이징 폴딩형 전문 미니벨로 영국 브랜드 
  2. 장인의 정신이 깃든 미니벨로 자전거
  3. 접었을때 가장 작은 자전거

 

함께 보시면 좋은 사이트(세부 모델을 보시고 싶으시면요)

- 브롬톤 정식 홈페이지 입니다

https://www.brompton.com/

- 수입사인 산바다스포츠 홈페이지 입니다

http://sanbadasports.co.kr/front/

 

브롬톤 자전거 및 미니벨로 종류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