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가 아마존에서는 혹평을 받는 이유
삼성 스마트TV가 아마존에서는 혹평을 받는 이유
내가 본 스마트TV는 UN32N5300 AFXZA 모델인데요.(2018년도 제품이지만 아직도 팔림) 아마존에서 저렴하게 좋은 TV를 팔고 있었어요. 미국 고객들은 까다로운 사용자가 많은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찌보면 활용을 잘 하는 거죠.
한국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TV조건
품질
우리나라는 본질에 초점을 맞춥니다. 즉 TV의 본질이 화질, 품질이 선택의 기준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고가 이여도 삼성이나 LG를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다른 기능보다는 TV와 지금은 넷플릭스와의 연결이 가장 중요한 TV선택기준이죠.
가격
이건 어딜 가나 동일한 조건인데요. 싸고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것은 기본이나 다른 상품에 비해 다소 비싸더라도 품질이 받쳐주고 브랜드 이미지가 좋다면 삽니다. 싸다고 사는 것은 우리나라는 벗어난 것으로 보여지네요.
댓글로 본 미국에서 TV 선택하는 기준
삼성 UN32N5300AFXZA 모델이 2018년도 제품이어서 기능적인 부분이 부족했던것 같아요. 문제는 다른 제품들은 이러한 미국 고객의 조건을 만족하는 것입니다. 싸서 기능이 없는 것은 혹평을 초래하게 되죠.
잘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는데요. 고객대응을 잘 하지 못한 현지사정이 있었던 것 같네요. 불량품을 받은 고객의 불만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보였으니까요.
크기, 화질, 무게
이건 모두 만족했다는 내용이 많아요. 기본중의 기본이죠. 기본에 충실한 삼성입니다.
스마트TV에서 기능
문제 삼고 있는 기능이 있는데 바로 Bluetooth입니다. 우리나라는 많은 사람들이 소리를 크게 켜고 TV 를 보죠. 하지만 해외에서는 개인적으로 Bluetooth 헤드셋을 착용하고 TV를 통해 시청하고 게임도 즐기는 경우가 많아요. 개인적인 부분이죠. 그래서 Bluetooth가 기본으로 생각한다는 겁니다. UN32N5300에는 없는 기능이라는 것이 아쉽다는 거죠.
응용프로그램이 만족도가 좀 떨어지는 것 같았어요. 리모콘을 설정하는 방법이나 시청 가이드 등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다는 것이죠. 이건 사실 공통적인 부분인거 같아요. 워낙 다양한 기능들이 있고 그것을 다 설정하고 사용법을 익히는 것은 스트레스 받는 일이죠. 스마트TV는 앱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죠. 삼성스토어에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고 유료도 많다는 겁니다. 내장 브라우저도 얘기가 되어 있는데 키보드, 마우스 연결없이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