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가 기회는 무얼보고 판단하나

라이프타임/투자|2021. 2. 15. 22:03

우리나라 주가 또한 국제의 흐름과 무관하다고는 볼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정부와 많은 영향을 맺고 있는 우리 기업들이 있고 미국 경제 성장에 따른 수혜주가 있게 마련인데요. 지난주 우리나라는 설명절로 쉬었지만 각국에서는 상승장을 이어갔습니다. 미국 바이든 정부가 차량용 반도체에 대한 부족현상을 해소하고자 공급망을 점검하라는 행정명령이 있어질 것으로 판단이 되어 삼성SDI 등 반도체와 차량 관련주들이 상승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워낙 안정적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물론이고 삼성SDI는 배터리로 각광을 받고 있는 종목이 되겠습니다. 외국인들과 기관의 순매수가 이어지면서 오늘을 호황을 누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점검 상승폭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의 경우 개미의 입장에서는 매도를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작년과 올해 개미 중에는 계속 모으고만 있는 분들이 참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주가가 3천을 넘어서 버티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구요. 지금은 외국인도 들어오고 기관도 다시 매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기조가 이어질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무조건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초보의 경우는 어떤 것이 좋은 종목인지 모르기 때문에 꼭 공부를 하시거나 추천을 통해서 분석하시는 방법을 익히시면 좋습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기 때문에 몇개월 또는 1년 정도는 보시고 이익 보다는 공부를 먼저 하시면 좋답니다.

삼성SDI는 2020년 연간11조원 이상의 매출로 역대 최고 성과를 이루었고 영업이익도 6700억원이상 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차량용 전지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되어서 중대형전지사업에서 큰 성장을 이루어질거라 판단되어 현재 삼성SDI의 주가는 상승 모멘텀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은데요.

정체되어 있었던 주가가 작년 1월 이후부터 꾸준하게 상승하였고 지금도 많은 하락없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삼성SDI인데요. 누구나 원하는 주가의 흐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초보로써 정확한 판단이 어렵다는 것인데요.

 

주식하는법 슈퍼개미가 하는말

 

삼성SDI의 주가는 이미 많은 성장을 한 후 이기 때문에 앞으로 정체될 것인지 아니면 계속 상승을 이어갈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