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통 해결사

성장통 해결을 위한 방안

우리 아이가 아프면 어쩌죠?

우리의 부모님들은 그 누구보다 자신의 아이를 걱정하고 보살펴주고 모든것을 챙겨주십니다. 아프기라도 하면 잠도 제대로 못자겠죠. 특히 원인을 정확하게 알 수 없는 성장통의 경우 해결도 못해주고 난감할때가 많은데요. 사실 성장통은 아이들이 커가면서 발생하는 하나의 과정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성장통이 발생하는 시기는 어린이집을 다닐 4살 정도부터 초등학교 5,6학년 정도까지 많이 호소를 합니다. 이 시기가 가장 활발하게 골격근이 성장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성장통을 호소하는 부위는 팔꿈치, 무릎인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가 성장이 급격하게 이루어질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당황스럽고 마음도 아프시겠지만 아이가 성장을 잘하고 있다는 하나의 증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잘 안정시켜주시고 아픔이라도 좀더 덜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성장통이 있을 경우에는 외관으로 보여지는 것이 아니고 반복적으로 양쪽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것과 다른 경우 성장통이 아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한쪽의 팔과 무릎 등이 아플경우, 통증부위가 부어오를 경우, 통증이 발생한 관절부취가 펴지지 않는 경우는 성장통과는 관련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가셔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성장통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몇가지 소개할텐데요.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자기전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성장통의 증상은 잘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자기 직전에 아이에게 적당한 스트레칭 운동으로 몸의 근육을 풀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둘째, 칼슘과 단백질 함량이 좋은 음식을 주세요.

>아이들은 칼슘이 들어간 음식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성장통에는 칼슘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잘 챙겨주셔야 합니다. 음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영양제라도 챙겨 먹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셋째, 성장통이 일어나는 부위를 마사지를 해주세요.

>근육의 이완을 위해서 아이가 잠들때 아프지 않은 선에서 마사지를 지속적으로 해주면 좋은데요. 아이 또한 시원할 것입니다. 심리적으로도 안정이 되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시면 아이가 성장통을 이겨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아이에게 성장통을 이해시키고 해 나간다면 함께 더 돈독한 사이가 될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