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독특한 취미활동

라이프타임/투자|2022. 5. 4. 07:51

세계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독특한 취미활동

 

수십조의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일만하는 것일까요? 똑같은 24시간을 가지고 누구는 빚에 허덕이고 집 한채 사지못하고 힘들어 해요. 부자들 세계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24시간을 어떻게 쓰는데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요? 취미를 보면 돈 고민하는거 아닌가? 생각하면서 찾아보았어요.

 

체스게임을 좋아하는 버진그룹 리처드 브랜슨

 

브릿지게임(카드게임)을 좋아하는 빌게이츠

 

조시부시대통령은 페인팅

 

마리사 메이어 야후 창업자는 빵굽기

 

페이스북의 마크 쥬커버그는 요리를 위한 사냥

 

정말 특별할 것이 없는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누구나 있는 취미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죠. 그런데 저는 성공하지 못했고 돈을 벌고 싶어서 안달을 하죠.

하지만 위에 분들은 이미 성공을 했어요. 성공을 한 후에 이런 취미를 가진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일상에서 취미 시간을 통해서 여유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하죠. 

우리는 일하는 기계가 아닙니다. 그리고 일하는 기계가 되어서도 안되죠. 

 

성실하게 자기 일만 잘한다고 일하는 시간만 투자한다고 성공하는 시대는 지난 것 같아요.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있죠. 꾸준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규칙적이기도 하고 자신만의 원칙을 고수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기는 하지만 휘둘리지 않는다는 것이죠.

 

나에게 원칙이 없다면 나를 돌아보고 나에게 맞는 원칙을 세워보시면 좋겠습니다.

세상에서의 나로 자신있게 말할 수 있도록 남과 달라도 되고 다른 사람과 같아도 됩니다.

아무리 원칙이 같다고 해도 다른 사람과 동일한 삶이 되지 않습니다. 

실천하는 나는 그 사람과 다른 사람이기 때문이죠.

지금 글을 쓰는 나도 남과 다르게 살기 위해 오늘도 남다른 노력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