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판매 여긴 믿을수 있나

수석판매점 무엇을 믿고 살수 있을까?

 

우리는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수석을 모으시는 분들도 있죠. 수석은 똑같은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취미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누구에게는 엄청난 가치가 있는 반면에 누구에게는 그냥 버려지는 돌인것이 바로 수석입니다. 그 수석이 얼마나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느냐가 수석판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만약 수석판매를 하신다고 생각해보시면 좋겠는데요. 수석을 고를때의 기준이 있으실 겁니다. 몇가지 수석구매 팁을 알려드릴께요.

 

 

첫째, 인내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하나의 수석판매점에서 바로 구매하기 보다는 여러곳을 가보시면서 시세를 알아보세요. 들쑥날쑥하기 때문인데요. 좋은 수석은 많다라고 생각하시고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꼭 당일에 안사도 되니까요.

 

 

둘째, 돌의 출처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가 분명할 수록 믿을 수 있겠죠. 출처에 따라서도 가격이 매겨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셋째, 환불조건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환불자체가 안되는 것도 있고 일반 제품처럼 일정기간 안에 다시 원상태로 가져오면 환불이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자신이 있는 수석판매점은 당연히 환불이 된다고 할 것 입니다.

 

 

넷째, 판매하시는 분의 말을 100%믿지는 마세요.

>수석판매점은 당연히 좋은 가격에 많이 파는 것이 목적일겁니다. 어느정도의 기준은 있지만 아주 주관적이라서 주변의 말을 많이 들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말들에 휘둘리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다섯째, 뜸들이기 입니다.

>첫째 항목과 겹치는 부분이긴 하지만 살 것 같으면서 안사고 계속 고민을 하는 것입니다. 그 수석판매점을 나갔다가 다른곳을 둘러보고 다시 온다거나 아니면 며칠 후에 다시 와본다거나 해서 팔지 않을 수 없게 하는 것입니다.

 

 

여섯째, 자신의 수준에 맞춰야 합니다.

>수석도 비싼 것은 수백 수천까지 하는 것이 있습니다. 본인의 경제적 수준에 맞추시길 바랍니다. 취미는 취미일 뿐이지 자산을 탕진하는 용도로는 쓰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수석판매점의 수석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어느정도는 절제력을 발휘하심이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