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왜타?

라이프타임/자동차|2020. 9. 29. 14:37

쏘렌토 하이브리드 말들이 많은데 왜타야 하나?

 

과연 여러분들 타고 계신 차량들은 결함이 있을까요? 없을까요? 네 맞습니다. 어느 차량이나 어느정도의 결함은 있습니다. 왜냐면 수만개의 부속품이 들어가고 거기에 전자 장치까지 점점 고도화 되면서 기계적 결함과는 별개로 소프트웨어적인 결함까지 있습니다. 

모든 전자기기 들이 어느정도의 결함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수많은 품질테스트를 하고 있죠. 여기서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탈만한 차인지 아닌지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듯이 소비자의 needs를 맞춰가기 위해 회사들이 노력을 어마무시하게 합니다. 그리고 안전에 그 무엇보다 중요한 자동차의 경우는 더 엄격한 성능과 결함률을 테스트하고 제출할 의무를 가지고 있죠. 우리나라보다는 유럽쪽이 좀더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이러한 흐름에 따르기 때문에 결코 인증을 받기위해서는 헛투로 할 수 없습니다.

글로벌 회사들이 대부분인 자동차 업계는 경쟁우위에 있기 위해서 조그마한 결함이라도 줄이기 위해 출시 전까지 그리고 그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도 동일하겠죠. 초반에는 이러한 결함이 있었으나 지금은 어느정도 수정이 되었고 안정화가 되었다는 의견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다른 차량에 비해서 결함이 없는 차에 속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인기로 사전예약 후 보통 3개월 이상 기다리신 경우가 많은데요. 현재는 어느정도 수급이 된 것으로 알고 있고 지금이 적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미국적인 디자인이 엿보이는데요. 좀더 힘있게 보였습니다. 색상의 조합으로 좀더 고급스러운 내부를 가지고 있게 되었는데요. 넒은 공간과 쾌적함으로 크기(mm기준)가 전장 4810, 전폭 1900, 전고 1700, 축거 2815로 싼타페보다 조금 더 큽니다.

 

6인승 모델의 경우에는 2열부분과 3열의 공간이 아주 잘 활용할 수 있는데요. 2열의 좌석이 독립시트로 되어 있어서 3열로 이동하기 편하고 3열 시트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완전 접거나 펼수가 있어서 트렁크 공간을 활용할때 불편함을 최소화 하엿습니다. 이번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을 축거와 무릎 공간을 더 넓게 확보해 주어서 도움이 됩니다.

2열 시트의 각도 조절이 자유루워서 키가 큰 사람도 충분히 탑승하는데 여유가 생겼구요.

쏘렌토에 적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기아차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일반적으로 승용차에서만 볼수 있는 연비를 대형SUV까지 보여줄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5인승 17인치 기준으로 15.3km/L 복합연비를 자랑하며 타 SUV의 연비를 당연히 넘어섭니다. 엔진은 180마력에 최고출력이 230마력까지 든든한데요. 

직접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타보시면 그 정숙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힘이 부족하다는 하이브리드의 단점을 말씀하게 해소했기 때문에 속도감은 확실하게 느낄수 있겠습니다.

 

연비부분에서 실연비가 최대 20km/L까지 나온다는 말이 있는데 참으로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저공해자동차 제2종의 허용기준을 만족해서 공항주차장 요금 50% 감면혜택, 혼잡통행료 면제를 받기도 합니다.

말로는 다 설명드리지는 못하지만 무료시승 서비스도 하고 있으니 실제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신청도 해보셔서 타보시면 느낌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