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킹왕짱

아웃도어 브랜드 인기순위

스포츠가 각광을 받고 있는 요즘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나이키 대표 브랜드 중 아이템이 하나도 없는 집은 없을 겁니다. 그 만큼 우리와 밀접하게 있는 아웃도어, 어느 아웃도어 브랜드가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지 궁금한데요. 

이러한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는 어디서 정할까요? 바로 소비자들에게 설문을 통해서 한국기업평가연구소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평가항목은 총 5가지로  참여지수, 소통지수,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 브랜드평판지수 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을 해서 2020년 2월과 3월에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를 매겼습니다. 이 브랜드평판은 한가지만 보고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1등이라고 누구나 알고 있는 노스페이스가 1등이 아니라는 사실을 저는 처음 알았습니다. 

확인을 해보니까 작년(2019년)에는 노스페이스가 1등을 했었는데요. 올해 소통지수가 확실하게 급성장을 하면서 휠라가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에서 앞서가게 되었습니다. 

1등 휠라가 저는 일본기업인줄 알았었는데요. 휠라코리아였다가 2007년에 이탈리아로 인수되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웃도어 브랜드 1위가 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을 합니다. 사실 저는 지금도 휠라 운동화를 신고 있지만 디자인이 엄청 좋고 브랜드 가치가 좋다는 생각은 안했었는데요. 지금 세삼스럽게 좋아보이기도 하네요. 

제가 원래 가지고 싶었던 것은 내셔널지오그래픽과 K2와 아이더, 디스커버리 브랜드였거든요. 아웃도어 브랜드라고 상상하지 않았던 휠라인것이 놀라웠습니다. 아 여기서 가장 좋은건 당연히 노스페이스 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중에 노스페이스도 있고 블랙야크, 컬럼비아, 휠라가 있어서 반가웠는데요. 꼭 가격이 비싸다고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가 1등은 아니란 것을 알았습니다. 

2등은 노스페이스인데요. 13년 동안이나 우리나라에서 1등을 차지했던 것을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고어텍스하면 노스페이스가 생각이 나네요. 

3등은 내셔널지오그래픽인데요. 사실 몇년 전만해도 이 브랜드는 잘 몰랐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벌써 3등이라니 브랜드 이미지를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4등은 K2 인데요. K2하면 그냥 산이 생각이 나네요. 광고를 보면 아주 등산에 최적화된 브랜드 인 것 같습니다. 

 

5등이 네파 인데요. 다른 브랜드에 비해 약간 저렴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라는 생각입니다. 

6등은 블랙야크인데요. 강렬한 뿔소가 연상되는 아웃도어 브랜드 인데요. 세일을 파격적으로 해서 저는 좋아하는 브랜드 입니다. 

7등은 웨스트하우스, 8등은 아이더, 9등은 컬럼비아, 10등은 코오롱스포츠 입니다. 여기에는 안나왔지만 11등은 디스커버리 입니다. 여기 언급한 모든 아웃도어 브랜드 들이 다들 매력이 있어서 가지고 싶은데요. 쟁쟁한 아웃도어 브랜드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오늘도 신상품을 개발중인 곳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