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 전기자전거 문제 해결책 : ABC 지정점

알톤 전기자전거 문제 해결책 : ABC 지정점

 

기계는 처음에는 문제가 없더라도 나중에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요. 사람도 오래 살다보면 이곳 저곳 아픈곳이 늘어나는 것처럼요. 우리는 그럴때 병원을 가는데 전기자전거는 전문 수리점을 가야 합니다. 알톤 전기자전거는 많은 고객이 생긴만큼 전기자전거 AS지원에 아끼지 않는 투자를 했어요. 

그래서 ABC지정점이 생겼죠. 알톤 자전거 클리닉 Alton Bicycle Clinic 의 약자인데요. 전국에 97개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자전거 수리를 하려면 내가 구매한 브랜드 매장을 가게 되는데요.

만약 너무 멀거나 아니면 온라인으로 주문했을 경우 어떻게 할까요? 전기자전거는 달라서 해당 전기자전거를 전문으로 하는 매장에 가야 합니다. 

알톤 전기자전거 AS의 차이점

알톤에서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ABC지정점을 만들었어요. 알톤 홈페이지를 가보시면 대리점 찾기가 있는데요. 인피자 취급점, 전기자전거 취급점, A/S지정점(ABC) 를 검색할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보시면 공구모양이 있어요. ALTON BYCYCLE CLINIC 이라는 곳이에요. 

ABC 지정점은 알톤 본사 직영이 아니에요. 본사와 AS 업무 협약을 맺은 개인자전거 사업자가 운영하는 대리점을 말합니다.  그리고 전기자전거를 판매한다고 수리가 모두 가능한 것은 아니에요. 

이점을 참고하고 미리 연락을 하고 수리가 가능한 곳인지 알아봐야 합니다. 

전기자전거의 경우 그 자리에서 수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품을 공수해야 하는데 보통 며칠씩 걸리죠. 여유를 두시고 수리를 의뢰하는 것이 속편합니다. 비용도 잘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무조건 맡기고 나중에 수리비가 수십만원씩 나와서 난감한 경우가 있어요. 잘 모르면 당하게 됩니다. 문제도 없는 부품을 갈게 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