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그램 중고 구매시 필수 확인사항

IT/PC관련|2021. 2. 20. 14:43

요즘 노트북 너무 가볍고 성능도 짱짱해서 데스크탑이 전혀 필요가 없는 시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엘지 그램 노트북이 엄청 인기가 좋지만 가격이 2백만원이 넘어가는 신제품을 사기에는 정말 힘든것 같습니다. 잘 나가는 직장인이나 집에서 빵빵하게 밀어주는 학생이 아니면 선뜻 엘지 그램 같은 고가의 노트북을 사기에는 어려울 텐데요. 그래서 많이들 중고 노트북을 구매하시는데요. 가끔씩 보면 사기도 당하고 결함이 있는 노트북을 사시기도 하고 시세보다 비싸게 사서 맘 고생 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중고구매 경력 10년차로써 어떻게 하면 엘지 그램 노트북을 중고로 좋은 것으로 구매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주 개인적인 노하우 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안맞는 방법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엘지 그램 사는 목적이 먼저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문서 작업용 등 일반적인 인터넷 서핑과 쇼핑과 자료 수집과 정리, 학과, 영화 시청용인지  아니면 영상작업, 포토샵, 일러스트 등 이미지 작업을 위한 것인지 말이죠. 엘지 그램도 많은 사양이 있습니다. 그것에 따라서 원래 가격차이도 많이 나고 그에 따라 엘지 그램 중고 가격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저는 그냥 일반 사람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양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세인 cpu는 i5 시리즈로 램은 8기가 이상, SSD 즉 저장용량은 256기가 이상으로 찾아봤는데요. 현재 딱 맞는 제품의 사양은 i5-7200U , ram-8G , SSD-256G, 무게 986g, 화면크기 14인치로 적당할 것 같습니다. 이 엘지 그램 중고시세는 70~80만원 사이가 되는데요. 만약 70만원보다 싸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면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분명히 문제가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사양의 경우 2년 이상 쓴 경우의 가격입니다. 워낙 깔끔하게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떼탄것도 없고 기스도 별로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싼 경우 무엇이 문제인지 어떤것을 눈여겨 봐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로 떨어트린 흔적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살짝 떨어트린 경우는 괜찮겠지만 모서리에 찍힘이 생길정도라면 피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크랙이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엘지 그램을 떨어트린 경우 액정 사이나 버튼 사이나 이음새에 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점검해 보세요.

둘째로 배터리 성능입니다. 엘지 그램 노트북의 배터리 성능은 정말 좋은데요. 처음에는 거의 10시간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사용하면 할 수록 배터리 성능은 줄어들게 되어 있습니다. 엘지 그램은 리튬이온 배터리이기 때문에 입니다. 완충후 5시간 이상은 가야 그래도 몇년은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시려면 전원선을 이용할 경우 아에 배터리를 빼놓는 방법입니다. 사실 매우 번거롭지만 효과는 있습니다. 아니면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종이 안되었다면요.

셋째로 직거래입니다. 가끔 보면 거리가 멀어서 편하게 택배로 하거나 할인해 준다고 하면서 택배를 권하는 판매자가 있습니다.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아무리 통화를 하고 계좌가 정상적이라고 하더라도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직거래를 하시더라도 노트북에 대해서 좀 아는 사람과 함께 가셔서 사양이 정상적인지 램과 하드용량은 맞는지 꼼곰하게 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다른 노트북을 올려놓고 실제로 가져온 것은 사양이 다른 것을 가져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많이 당하시는 경우인데요. 모델명 확인은 필수 입니다.

 

이렇게만 확인하셔도 크게 후회하지 않고 엘지 그램 중고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