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 홈페이지 활용해보아요

용인시청 홈페이지 이런곳이 있다니

 

우리 사회가 날로날로 발전을 하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도 좋아지고 복지부분에서도 좀더 혜택을 주기 위해서 정부도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시에서는 어떤 노력들을 하는지 어디서 알 수 있을까요?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용인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용인시에서 시민들을 위해 어떠한 일들을 하는지 어떤 혜택을 주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검색엔진 다음이나 네이버를 통해서 검색을 하겠죠. 처음에 띄워주는 검색결과는 약간 차이가 있는데요. 네이버의 경우 용인시청 홈페이지 대신 네이버포스트를 띄워주고 있는 것이 특징적이네요.

 

용인시청 포스트는 그렇게 활성화 되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용인시청 홈페이지 첫화면은 팝업부터 뜨네요. 언제보다 위급하고 시급한 코로나 대응을 위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천사항을 안내해주고 있네요. 매번 보았기 때문에 닫기를 누르시면 3곳으로 나누어 진입이 가능하겠습니다. 공식 용인시청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고 아니면 코로나19 관련한 대응현황, 지원사업 쪽으로 들어가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오늘의 주제인 홈페이지로 진입해보겠습니다. 코로나 용인시 현황이 나와서 좋은데요.

 

아래로 용인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한 검색창과 카테고리, 주요 주제를 나열을 해주고 있네요. 깔끔하네요. 한가지 위에 보면 글자크기 + - 보이시죠? 눈이 침침하신 어르신 분들을 위해서 크게도 볼수 있게 한 꼼꼼함이 눈에 띄네요. 

 

그 아래로는 용인시에서 현재 주력하는 사업에 대한 홍보와 안내가 나옵니다.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우수기업 인증제라는 것도 하네요. 직장을 역시 빼놓을 수 없죠. 고용안정을 위해서 노력하는 용인시청 홈페이지입니다.

그 아래로는 용인시 백군기 시장님의 소개와 용인시청의 조직과 정책과 비전을 볼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시청소식, 채용/시험정보, 입찰공고, 고시/공고 등 기본적인 시청의 업무들과 언론보도 게시물이 있습니다.

 

그 아래로 시민의 불편함을 좀더 해소해 주기 위해서 공공정보공개를 하고 있네요. 그리고 주정차단속조회 대형폐기물배출신고 등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바로 할 수 있도록 용인시청 홈페이지에서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편리하네요. 그 옆으로 더욱 편리하게 시민/사업자/관광객 을 나누어서 궁금증을 최대한 해결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문화행사와, 여러가지 시설 이용을 위한 매뉴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이용이 어렵겠지만 나중에는 큰 쓸모가 있겠습니다.

용인시청 홈페이지의 특징은 가능한 첫 화면에서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한 모습이 엿보이는데요. 그만큼 편의성과 효율성을 살렸다고 보여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