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위스 프로스트 나노카본기술 접목한 결과

위아위스 프로스트 나노카본기술 접목한 결과

 

비싸다가 정답이다. 

나의 기준이니 동의 안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세세하게 따져보자.

 

스펙은 다들 알겠지만 시마노 105 구동계 셋을 탑제했다. 매력적인 부분은 무게이다. 정말 가볍다. 역시 카본은 좋다. 

우리나라도 사이클 선수들이 있는데 위아위스는 후원을 하고 있는 것 같다. 

홈페이지에 가보면 국내 최정상급 선수와 협력으로 개발한다고 나와 있다. 이 비싼 자전거를 팔려면 당연한 것이다. 프로가 타는 자전거라면 누구나 갖고 싶은 것이다. 내가 프로선수가 된 마냥.

위아위스 프로스트의 프레임

 

위아위스를 선택하는 이유

 

공기역학

로드바이크는 스피드를 즐기는 것이다. 그래서 공기역학을 고급 자전거들은 생각하고 그것을 기술력으로 삼고 있다. 위아위스 프레임의 경우 튜빙의 에어로 다이내믹 형상과 프레임 컴포넌트의 통합적인 일체형을 추구한다고 한다. 말이 어려운데 효율을 높였다고 보면 된다. 선수들이 당연히 좋은걸 탈 것이다. 

등급별 수준차

입문자에서 대표선수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가진 것이 위아위스이다. 카본이니 100만원은 다 넘는데 200만원대부터 1400만원대까지 있다. 가격에 맞게 등급을 나눈것 같지만 지오메트리와 프레임 무게를 기준으로 설계를 해서 등급별 무게에 최적화 했다고 한다. 

국가대표가 선택한 자전거

이것이면 끝이 아닐까 생각한다. 세계적 대회에 참가하려면 당연히 최상급의 자전거를 타야 한다. 성능은 입증한듯

 

위아위스 프로스트 선택 이유

 

올라운드 입문용 타입의 프레임으로 포크와 함께 카본이다. 당연한 것이다. 나머지 부품은 모두 알로이로 알루미늄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격이 착하다. 210만원으로 말이다. 원래 디스크 모델도 있지만 지금은 품절상태이다.

요즘의 대세는 디스크가 아닐까 생각한다. 아지만 그래도 캘리퍼도 매력이 있다. 가벼우니까.

위아위스 프로스트 프레임과 구동계 모습

참고로 위아위스와 비슷한 카본프레임에 메리다 리엑토 4000 이 있다. 이모델은 310만원이다. 당연히 디스크모델이다. 

 

위아위스에서 커스텀으로 고객이 원하는 색상으로 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아쉽게도 프로스트는 해당사항이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