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중고차 시장 뜨는 이유 (새차 무한대기)

라이프타임/자동차|2021. 5. 22. 23:52

우리나라 사람들은 자동차에도 쏠림현상이 매우 크다고 보여집니다. 인기있는 차종은 예약이 너무도 많아서 새차를 받기 위해서 1년 이상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현재 자동차 시장에서 반도체 품귀위기로 인해서 공장들이 멈추고 있고 이로 인한 출고 지연은 더 길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믿을 만하고 새거같은 중고차를 판매하는 인증 중고차 시장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인증 중고차 시장 뜨는 확실한 이유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현대차와 기아차는 4월부터 공장 가동이 중단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자동차 장사를 잘하고 있고 차량용 반도체의 물량 확보에도 실패하면서 대부분은 차량들이 새차를 예약했더라도 계속 밀리고 있습니다. 수입차 또한 동일한 현상입니다. 볼보의 경우에는 엄청 튼튼하다는 소문이 많이 나서 어떤 차종은 수년째 대기를 하고 있고 포르쉐도 3년 이상 출고난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수입차의 인증 중고차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벤츠, 볼보, 포르쉐, BMW 등등 대부분의 수입사가 경쟁력있는 차종을 고객들에게 책임을 지고 자체 인증 시스템을 도입해서 새차 출고 지연에 대한 대안책을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증중고차 벤츠 한성차 이벤트 안내 사진입니다
인증중고차 벤츠 한성차 이벤트 안내 사진
인증마켓에 있는 브랜드 안내 사진
인증마켓에 있는 브랜드 안내

국내에서 브랜드 인증 중고차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잇는 인증마켓에는 아우디, 렉서스 재규어, 랜드로버, 포드, 링컨, 푸조 등 대부분의 해외 수입차들은 있는데 거의 신차라고 무방할 정도의 차량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출고한지 5년 이내가 많고 1년 2년 정도로 1만키로도 안된 것들 입니다.

해외 인증 중고차는 2011년~2012년 사이에 생겨났습니다. 직접 수입사에서 운영을 하고 전시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새차를 기다리기 너무 어렵고 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인증 중고차 시장을 관심있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