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방법 총정리

라이프타임/자동차|2022. 7. 13. 12:25

한국에서 자동차 한대 없으면 주눅들고 하는데요. 유지비부터 자동차 보험까지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비용이 많아요. 당연히 사회초년생은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방법은 다 있죠. 초기 비용을 최소화 하는 것인데 먼저 중고차를 고려해 봐야 겠죠. 저의 경우 첫차부터 중고차로 시작했어요. 제가 가장 아까운 것이 바로 자동차 보험 이였죠. 보험료가 백만원이 넘어가는 거죠. 1년에 한번이고 사고 안나면 어차피 사라질 돈이라서 더욱 그랬죠.

유류비야 내가 쓰는 만큼 나오는 거니까 감안하더라도 하루하루 사라지는 자동차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찾아 다녔어요. 이 노하우를 공개하도록 할께요! 아는 분들은 아실것인데 모르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팁이 될 것이라 장담합니다. 시작해 보죠.

 

자동차 보험 산정 기준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자동차 보험 산정 기준인데요. 이유는 나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이것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 받아보셨나요자동차 보험 비교견적 받아야 하는 이유 4가지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 받아야 하는 이유

차량가액(차량기준가액)

보험가입 경력

교통법규 위반 경력

과거 사고발생 이력

가입자 연령

물적사고 할증기준 금액(보험가입시 계약자가 선택)

필수 항목(의무가입)

  • 대인배상1(부상, 사망, 후유장해와 같은 인적피해보장)
  • 대물배상(상대방 차량 수리 비용 보장)

추가 항목

  • 대인배상2 (대인배상1로 보상이 미흡할때 추가)
  • 자기 신체사고
  • 자기 차량손해 특약

자동차 보험 특약 예시 (메리츠/DB손해보험)

이것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저의 경우 중고차를 사고 필수 항목만 가입을 했어요. 제가 산 차가 그렇게 좋은 차는 아니기 때문에 큰 사고 나면 버릴 것을 생각했죠. 하지만 거기에 저는 사고를 안낼 자신이 있어서 그렇게 하긴 했는데 살다보니 제 마음대로 되진 않더라구요. 제가 직접 내진 않아도 누군가 사고를 내도 쌍방 과실이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상대방에게 좀더 과실이 있지만 나에게도 있어서 이때 자동차 보험 항목이 안되어 있는 경우 생돈이 나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자동차 보험은 꼭 있어야 겠구나 라고 후회를 한적도 있었죠.

 

자동차 보험 비교견적 신청시 진행과정

자동차가 있으신 분들은 여러곳에서 문자도 오고 전화도 오실거에요. 특히 처음 가입하고 나서 어디로 내 정보가 갔는지는 모르겠지만 귀찮게 올것입니다. 그래도 이러한 것들이 무조건 나쁜것은 아니었어요. 제가 실제로 비교견적을 받아봤을때 인터넷에서 비교견적 사이트 이용한 경우와 비슷했고 더 저렴한 곳도 간혹 있었죠.

진행은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되더라구요.

  1. 비교사이트 운영 상담원이 전화와서 보통 4개 정도 추천해 주고 하나씩 전화연결을 시켜줍니다
  2. 각 보험사 상담원이 전화가 오는데 통화 후 문자로 견적을 받을 수 있죠
  3. 그 곳들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조건이 괜찮은 곳을 선택하시고 바로 가입 진행하면 되요. 
  4. 마지막에 처음 비교사이트 상담원이 전화가 오면 이곳에서 했다고 얘기해 주면 됩니다.

 

여기서 조심해야 하는 것은 후회입니다. 제가 많이 해 봤는데 그냥 할 경우 20% 이상 가격차가 나는 곳도 있었어요. 제가 100만원짜리를 했는데 어느 곳은 120만원까지 부르더라구요. 그래서 비교는 꼭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꼭 종료시점에 받는 혜택도 있으니 꼼꼼하게 챙겨야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가장 아까운 비용으로 절약하는 방법이 또 있어요. 매분기마다 매년마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하고 보험 상품개발을 합니다. 여성에게 좋은 자동차 보험도 있고 시니어에게 이로운 보험도 있죠. 주기적으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여기와 같은 보험사마다 특약으로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보험 할인서비스 정보를 알려주는 곳을 구독하면 좋겠죠.

 

 

 

 

 

국내 다이렉트 보험사 총정리

  • 1위 삼성화재
  • 2위 현대해상
  • 3위 DB손해보험
  • 4위 KB손해보험
  • 기타
  • MG손해보험
  •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
  •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 메리츠화재
  • NH농협손해보험
  • 롯데손해보험
  • 하나손해보험
  • AXA손해보험
  • Carrot손해보험(캐롯손해보험)퍼마일

다양하게 있는데요. 이 외에도 있을 수 있어요.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순위가 높은 것은 이유가 있겠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 할인 혜택 받는 법
자동차 보험 할인 혜택 받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