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미니벨로 찾는 방법 - 익스프레스웨이, Liv Amica( 리브 아미카)

자이언트 미니벨로 찾는 방법 - 익스프레스웨이,  Liv Amica( 리브 아미카)

 

자이언트 자전거는 세계최대 브랜드 임에도 불구하고 미니벨로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자이언트 자전거 메인 홈페이지에는 미니벨로 모델 자체가 없습니다. 학생용은 있어요. 성인용 미니벨로가 없습니다. 제목에서도 말했지만 자이언트도 미니벨로는 있습니다. 아미카, 익스프레스웨이1, 익스프레스웨이2 이렇게 3개뿐이 없는게 아쉽죠.

 

자이언트 미니벨로 전용 사이트

위치는 바로 여기인데요.

 

 

https://giant-liv.com/category/%EB%AF%B8%EB%8B%88%EB%B2%A8%EB%A1%9C%ED%8F%B4%EB%94%A9/87/

 

미니벨로/폴딩 - 미니벨로/폴딩

미니벨로/폴딩

giant-liv.com

전용은 사실아니죠. 꼽사리라고 해야 할까요. 자이언트 Liv는 여성전용 자전거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미니벨로는 여성분들이 많이 타시기에 그런것 같은데 남자들도 좋아하는 사람 많아요.

가격은 자이언트 다른 종류의 자전거보다는 저렴하다고 볼 수 있어요. 모두 40만원대이기 때문이죠.

 

mtb 자이언트, 자이언트 로드자전거에서 최하 레벨이 40만원대가 있는데요. 

사양을 확인해 보시죠.

 

자이언트 Liv Amica(아미카)

가격: 43만원

사이즈: XS, S, M

기어: 7단 (레보쉬프터: 불편)

아미카 2가지 색상 모델

아미카는 그냥 저냥 싸게 타기 좋은 자전거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미카는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아에 익스프레스웨이가 좋다고 봅니다. 사이즈가 3가지나 있습니다. 이렇게 필요한가 생각도 하지만 다양한 사이즈는 추천할 만합니다.

 

자이언트 익스프레스웨이2

가격:  41만원

사이즈: 한가지

기어: 7단 (Tourney, 레보쉬프터)

개인적으로 익스프레스웨이2는 기어도 맘에 들지 않는데요. 폴딩이라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 미니벨로는 접이식이죠. 150부터 180까지 탈 수 있는 자전거는 미니벨로 밖에 없을 겁니다. 알로이가 튼튼하진 않지만 저렴하게 가볍죠. 앞포크는 크롬스틸 소재를 사용해서 튼튼하네요. 단, 싸고 무겁다는 사실. 아마 다른 경쟁 모델에 비해서는 무겁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게자체를 스펙에 적질 않더라구요. 경쟁력이 없는지...

 

익스프레스웨이1 / 익스프레스웨이2 모델

자이언트 익스프레스웨이1

가격: 49만원

사이즈: 한가지

기어: 알투스 8단 (Altus, 원터치레버)

이정도는 사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49만원으로 50만원대가 아니네요. 다행이... 

무게는 비슷할 것 같은데요. 구동계가 그래도 알투스급입니다. 외형은 1과 2가 완전 똑같죠. 다른것은 구동계와 흙받이와 짐받이네요. 짐받이 있는 것 추천하구요. 접이식 자전거는 폴딩구조가 중요한데요.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이언트 아미가나 익스프레스웨이는 딱보면 자이언트 같지 않고 그냥 보통의 그럭저럭 미니벨로 같아요. 아는 사람만 알죠. Giant 브랜드이미지는 좋습니다. 미니벨로도 좀더 신경을 써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