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중고사이트 바이크셀을 찾는 이유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6. 19. 14:04

자전거중고사이트 바이크셀을 찾는 이유


자전거를 타시는 많은 분들이 매매 뿐 아니라 여러가지 어려움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그 중에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바이크셀 입니다.

중고나라를 제외하고 중고자전거매매가 가장 활발히 이루어진다고 봐지는 곳이 바로 이 바이크셀입니다. MTB쪽에서는 말이죠. 로드바이크(사이클)은 도싸 라는 곳이 더욱 전문화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그리고 예전에 와일드바이크라는 곳도 있었고 두바퀴라는 곳도 있었는데 여기는 중고자전거와는 별로 상관없는 곳이 되어 있더라구요. 두바퀴는 미토자전거캐리어(?)라는 수입사의 사이트가 되어 있었습니다. 

현재로써는 MTB입문용에서 중고가의 자전거가 많이 거래되는 곳이 바이크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자전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알고 계실 텐데요. 매매 정보뿐만아니라 여러가지 활용될 부분이 많더라구요.

바이크셀 상단

이것이 바이크셀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메인에 나오는 상단인데요.

10년 이상된 곳으로 꾸준하게 잘 운영이 되고 있는 곳입니다. 우여곡절도 많았겠지만요. 그래도 지금까지 오랜기간 살아있으면서 자전거문화를 만들어온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뉴가 총 10개 인데요. 소모임과 링크 부분은 거의 사용은 안되고 있었고 나머지는 거의 매일 게시물들과 정보들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볼께요. 왜 이곳을 활용해야 하는지 말입니다.

첫메뉴 중고장터 입니다.

메뉴와 중고거래 숙지사항

세부메뉴는 보시는 바와 같이 산악/로드/미니/전기/구함/낚시/캠핑/기타용품 이렇게 나누어져 있고 추가적으로도 메뉴가 있습니다. 바이크셀에서는 부품들도 많이 거래가 되고 있는데요. 비싼 자전거인 만큼 튜닝과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나만의 자전거를 만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중고거래 숙지사항을 보시면 개인간의 거래가 원칙이지만 회원제로 운영되고 문제가 되는 경우 바이크셀에서 어느정도 개입을 하고 있어서 보다 신뢰를 할 수 있었습니다. 5번 PPS국번이 있는 것이 특이한데요. 이것을 넣은 이유는 이런 번호들로 인해 사기사건이 벌어질수 있기때문에 구매자들의 주의를 주기 위함이고 사기를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참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100% 막지는 못하겠지만 왠만한 사람들은 못하겠지요. 요즘들어 중고나라에 불량매물과 사기가 아이디 해킹으로 더욱 늘어나고 있는 것을 종종 보게 되는데요. 그곳에 비해 바이크셀은 좀더 안전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신품장터 입니다

여기도 완성차와 부품별 악세사리별로 나누어져 있고 사업하시는 분들이 승인의 절차를 밟고 믿을 수 있는 곳만 판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협약된 곳인 만큼 좀더 물품에도 신경을 쓰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알뜰구매 메뉴인데요. 등록정책을 보니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합니다. 판매를 하려면요. 그리고 회원들의 추천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좀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품목도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다음은 질문란 인데요. 여기가 활용도가 높은것 같습니다. 

문의내용을 카테고리로 묶어서 좀더 보기 편하게 해놓았는데요.

분류는 자전거/부품/고장과정비/제품거래/라이딩코스/시합/기술테크닉/기타 로 왠만한 모든 문의들을 모아놓았습니다. 당연히 여기에 답변을 다시는 분들은 어느정도의 전문지식과 실제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들이 집결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또한 도움을 받은적도 있지요. 자전거도 계속 업그레이드가 되고 있고 신규부품들도 나오면서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이 질문게시판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질문전에 본인이 궁금한 사항을 검색을 통해 한번 찾아보고 없으면 질문을 주시면 좋겠네요. 초보자가 알고 싶어하는 정보가 대다수 이미 했었던 것이기 때문이죠. 

 

사용기 메뉴도 상품을 고를때 도움이 되겠는데요. 실제 사용자들의 현장감 넘치는 그리고 판매자입장이 아닌 사용자의 입장이기에 더욱 신뢰가 가는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진란 메뉴에서는 여행/코스에 관한 곳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산악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의 즐거움을 그대로 느낄수가 있네요. 자연과 함께 저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솔솔 올라옵니다. 여러분이 가고 싶으신 곳이 혹시 나올수도 있으니 한번 검토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모니모니해도 중고장터가 관심이 많이 가는데요. 올라오는 메물수는 완성차기준으로 MTB가 100개 이상, 로드가 30개 이상, 미니벨로가 1~2개, 전기자전거가 5개 정도가 됩니다. 바이크셀은 생활용은 거의 없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