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교통사고 대처법

자전거 교통사고
 

우리 국민들의 하나의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은 자전거, 말도 많고 탈도 많습니다. 그중에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자전거 교통사고 인데요. 가해자나 피해자나 모두 지울 수 없는 고통을 가지게 되어서 마음이 아픈데요. 자전거 교통사고 정말 없어야 겠습니다.

기분좋게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 신나게 자전거 도로를 달리면 그 어느때보다 스트레스가 확 달아나는데요. 자전거 메니아 분들은 이 기분 아실겁니다. 우리 자전거 인구가 늘어난 만큼 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전거 라이더는 50%이상 가해자가 될 수 밖에 없는 우리의 구조입니다. 왜냐면 자전거 도로가 대부분 인도와 함께 사용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이것이 완전히 분리되기는 많이 어려운 구조라고 생각을 합니다. 
어쩔수없이 자전거 라이더가 책임을 다 짊어져야 하겠습니다. 

자전거 사고 피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전거 안전수칙을 잘지켜야 합니다.
도로교통법상 자전거는 '차'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책임도 큰대요. 자전거 운전자는 보행자를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사실 주의를 많이 요구하고 조심히 다녀야 하는것이 자전거 라이더의 올바른 자세입니다. 하지만 이것들이 생각처럼 잘 되지 않는것이 사실인데요.

사고를 내면 자전거 운전자는 형사처분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이를 위한 예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비하기 위해 전문기관에게 의뢰를 하기도 하고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사고의 확률은 개개인으로 봤을 때는 매우 낮을 수는 있지만 그 대상이 내가 된다면 그 후유증은 너무도 오래 고통스럽게 남게 됩니다. 이러한 일은 반드시 막아야 겠지요. 본인 뿐만이 아니라 가족에게도 상대방의 가족에게도 힘들게 되니까요.
항상 주의를 살피면서 안전운행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