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택배 보낼 때 방법과 절차

자전거 택배 보낼 때 방법과 절차 

자전거 택배는 쉬우면서도 어렵습니다. 경험이 없으면 많이 어렵고 한번 해보면 쉽기 때문인데요. 제가 자전거 택배 보내는 쉬운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자전거 택배 보내는 방법

1.고속버스택배 활용하기

저는 사실 고속버스 자전거 택배를 잘 하진 않은데요. 이유는 제가 고속버스터미널 까지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택배를 받는 분도 도착하는 버스터미널을 가셔서 수령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안전하고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우시면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2만원에서 3만원 정도 합니다.(거리에따라 차등) 포장도 딱히 필요없고 접수하고 보내면 되는데요. 요즘에는 제로데이 택배 가능한 곳은 보내시면 좀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합니다.(앱깔아서 확인해보세요)

버스터미널 가셔서 직원에게 문의하시면 알려줍니다. 시외버스터미널도 가능할 겁니다.

 

2.자전거샵에 맡겨서 택배보내기

 

포장과 함께 택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해주는 곳이 많으니 편하고 유용합니다. 하지만 포장비용까지 있기에 비쌉니다.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보내실려면 투자하시는 것이 좋겠죠.

주의 사항은 미리 전화로 가능한지 물어보셔야 합니다. 서비스를 안해 주는 곳도 많고 가격이 너무 비싼 곳도 많습니다. 두루뭉실하게 대략 10만원 든다고 하는 곳은 하지 마세요. 자전거 샵에서 해주는 자전거 택배 서비스는 개인적으로 5만원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전거가 고가이면 가격이 다를 수 있고 안해 줄수도 있다는 점은 명심하세요.

 

3.직접 택배사에 보내기

제가 자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유는 싸기 때문이죠. 제가 활용하는 택배사는 경동택배입니다. 자전거 택배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화물택배로 보내야 하는데 그곳이 경동택배와 천일택배입니다. 방문택배는 잘 안해줘서 직접 택배사까지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지역 택배 대리점마다 다르니까요. 이것또한 사전 문의는 필수 입니다.

가격은 만5천원 이었습니다. 지금은 좀더 비싸졌을 수도 있는데요 비싸야 2만원일 겁니다.

 

자전거 택배는 위험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배송중에 자전거 파손이 될 경우 거의 책임을 물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실 포장을 잘해야 하죠. 하지만 너무 염려하지 마세요. 저는 거의 포장 안하고 직접 택배사를 통해 보냈는데 수십번 사고 없이 보내고 받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