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정보앱 안전디딤돌 설치와 사용법

라이프타임/정부혜택|2023. 7. 16. 01:23

재난이 극심한 요즘에는 안전불감증으로 시민들이 활동을 안하게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라 경제를 위해서는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소비를 해줘야 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안심할 수 있도록 사전에 미리 모든 재난 정보를 알려주면 좋죠. 그러한 앱이 바로 정부에서 만든 재난 정보앱 안전디딤돌입니다. 오늘은 안전디딤돌 설치와 적절한 사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전디딤돌 설치

아래 보시면 간단하게 검색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안전디딤돌 앱 설치 바로가기

 

 

일반 스마트폰과 아이폰이 서로 다르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보통 네이버에 검색을 하시죠. 그럼 아래와 같이 앱의 모양이 나옵니다.

네이버 검색 안전디딤돌 앱

 

안드로이드와 ios의 앱 이름은 동일하고 아이콘도 동일합니다. 그냥 클릭하면되고 설명대로 다음 다음 다음 을 누르시면 됩니다.

재난 정보앱 안전디딤돌 설치

설치를 하고 열기를 누르면 여러가지 권한 설정이 나오게 됩니다. 예와 허용을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돈 들어가는 것 아니니까 겁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안전디딤돌 앱 권한 설정

권한 설정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초기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재난에 따라 보고 싶거나 확인할 것을 선택합니다. 하천과 강우를 한번 볼까요. 홍수가 나거나 강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내가 사는 곳 위주로 나오고 지역을 따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재난 정보 하천, 강우 확인

 

행정안전부에서 만든 앱이 안전디딤돌 인데요. 주요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행정안전부 안전디딤돌 주요기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