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면도기 이것은 알아둬야 한다 모르면 손해! 브라운, 필립스

전기면도기 어떤걸 써야 할까? 고민하기 전 무엇을 알아야하지..


저는 대부분 전기면도기로 면도를 하는데요. 정말 좋습니다. 왜냐면 편하니까요. 그래서 매일 사용을 하는데 단 2~3분이면 끝이 납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칼날면도기를 사용하시는데 시간이 7~10분 정도 걸리시는 것 같습니다. 어떤것이 좋다 나쁘다라고 할수 없겠고 선호도의 차이입니다.

저도 가끔은 칼날면도기를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떨때라면 면도가 깔끔하게 되지 않을 때 입니다. 제 전기면도기가 싸구려(20만원짜린데ㅠㅠ)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칼날면도기(300원짜리)에 비해서 완전 깔끔하게 깍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면도가 끝난 후 만져보면 압니다. 

그래서 생일선물로 남자들에게 좋은 면도기를 선물하는 것은 아주 좋은 일입니다.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매일 그 사람을 생각하기도 하죠(안그럴수도 있지만...) 

그런데 전기면도기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사람마다 기준을 틀리겠지만 제가 수십년간 써오면서 느낀건데요. 가격보다는 성능과 부대비용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전기면도기의 종류와 회사들은 많은데요. 저는 브라운(Braun) 면도기, 필립스 면도기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수십년간의 전문브랜드로 노하우가 쌓였고 기본에 충실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 고장이 나질 않습니다. 남자분들은 보통 출장을 가는데 저는 전기면도기를 꼭 챙깁니다. 당연히 1회용 면도기를 간단하게 사서 써도 되겠지만 칼날면도기를 안쓰시던 분들이 갑자기 쓰게 되면 사고가 납니다.

어떤 사고요? 얼굴에 상처가 나기도 하고 트러블이 나서 아프기도 합니다. 칼날면도기가 잘 깍이지만 그만큼 피부에 직접적으로 자극이 오고 피부가 상하게 됩니다. 폼을 사용하면 괜찮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제가 잘 못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프더라구요.

부대비용을 말씀드린 것은 전기면도기의 경우 자체에 쉐이브폼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쉐이브폼이 가격이 지속적으로 나가고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세척또한 잘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저같이 시간이 없는 사람에게는 정말 안좋죠. 그래서 저는 이런것이 없는걸 사용합니다.

성능은 전기면도기도 잘 깍이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터가 돌아가기 때문에 진동이 일어나는데 이것이 심한것이 있습니다. 같은 브랜드라고 해도 모양이 비슷해도 비쌀수록 이런 것이 더 잘 최적화가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10만원 이하인 것은 왠만하면 안사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진동이 심해서 느낌이 별로 안좋았었습니다. 이건 엄청 개인적인 문제라서 다른 분들은 잘 못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브라운보다는 필립스가 진동부분은 더 잘 잡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형태의 차이때문일수도 있겠지만요.

브라운5000시리즈와 필립스 쿨스킨 제품이 그래도 저에게는 맞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