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PAS전용 모델 한번에 정리

 

전기자전거는 크게 면허가 필요한 자전거와 필요없는 자전거로 나뉩니다.

이건 좀 큰데요. 성인이야 있을 수 있지만 학생은 대부분 없기 때문에 면허가 필요없는 자전거 알아야 합니다.

PAS 전용 모델 전기자전거를 찾아보면 됩니다. 여러분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제가 알아봤어요. 좋은 정보 되시길 바래요.

 

 

1. 팬텀Q SF

여기에 기본정보가 있어요. 120만원이면 학생에게는 큰 금액이죠. 가족이 함께 타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10.4Ah가 되기 때문에 100km도 탈 수 있어요. 무게도 21kg이면 엄청 무거운 것은 아니네요. 비올때 물 안튀기게 물받이도 있구요. 간단한 짐도 실을 수 있도록 짐받이도 뒤에 달려 있어요. 저 곳에 택배용박스를 통해 라이더도 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운동도 되고 아주 활용도가 높아요.

팬텀 Q 사진, 가격, 기본 정보

2. 팬텀 제로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탈수 잇는데요. 팬텀제로는 2017년 모델입니다. 아직도 팔리고 있는 제품인데요. 사양은 팬텀Q와 비슷하지만 가격은 150만원대입니다.  팬텀 one도 있다고 합니다.

 

왼쪽 팬텀제로 / 오른쪽 팬텀ONE

 

3. 알톤 니모 FD Plus2

 

100만원 이하로 가성비가 좋아요. 알톤니모 FD 에서 좀더 나아진 Plus2 모델은 PAS 전용 모델과 스로틀 겸용으로 하는 모델이 있습니다. 동일한 디자인으로 고객을 확대했죠. 여기서 저렴한 이유는 있어요. 배터리 용량이 6.6Ah 와 7Ah 라는 것이에요. 배터리 2개가 제조사가 달라요. 7Ah가 LG셀을 쓴다고 하는데 가격이 6만원 더 비싸네요. 저는 그래도 LG셀을 선택할꺼 같구요. 그래서 배터리 용량만큼 갈 수 있는 거리가 좀 짧아집니다. 70% 정도이니 70km 갈 수 있디고 보시면 되겠죠. 

 

알논 니모 FD Plus2 모델 사진 가격 사양 정리

 

4. 알톤 코디악 20 FS

대용량의 배터리를 원하신다면 바로 알톤 코디악이죠. 미니벨로 이지만 MTB처럼 묵직해 보입니다. 이뉴는 배터리가 무려 16.5Ah라는 것이죠. 그만큼 가격은 150만원대로 올라갑니다. 알톤 니모 FD보다 2배 이상 먼거리를 간다고 생각하시면 쉬워요. 가격은 1.5배 정도 네요. 코디악 20FS 도 파스전용과 스로틀 겸용 2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어요.

 

 

5.배달 라이더를 위한 디스커버리 플러스 전기자전거

브랜드 같은거 신경안쓰고 가성비만 보시는 분이라면 디스커버리 플러스 전기자전거도 좋네요.  문제는 이건 PAS 전용이 아니에요.  스로틀겸용이네요 ㅠㅠ PAS 전용처럼 적어놔서 ㅠㅠ 이건 걸러주세요. 싸고 괜찮은 모델이긴 합니다. 운전면허 있으신 분만 타세요.

디스커버리 플러스 전기자전거 사진 가격 사양 정리

 

 

6. 자토바이 (중국산)

이건 해외 배송상품이긴 하지만 매우 저렴합니다. 50만원 대이니까요. 배터리 용량도 비슷하구요. 디자인은 좀 투박하긴 한데 뒤에 짐받이가 푹신해 보이네요. 

7. 란케 (폴란드)

무려 400만원대라는 것은 사지 말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외 배송제품이네요. 폴란드에서 온다고 합니다. 후덜덜

 

전체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1~4번까지 국내 PAS 전용 전기자전거가 좋습니다. 전기자전거는 기계이기 때문에 좀더 전문적으로 AS가 되어야 합니다. 국내 제품이 아니면 좀 어렵기도 한데요. 5번의 디스커버리 플러스는 AS센터를 따로 계약을 맺은 거 같긴합니다. 하지만 PAS전용은 아니라는 것 유념해 주세요.

그리고 6번 자토바이와 7번 란케는 최고 속도가 25km/h가 넘는거 같네요. 우리나라 교통법상 원동기에 해당합니다. 최신 법도 잘 보고 결정해야 할 것 같아요. 국내가 이런 점에서는 대응을 잘 하니까 안전한 거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