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세탁시 주의사항(단점포함)

젝시믹스 세탁시 주의사항(단점포함)

 

요즘에는 옷을 구입할때 세탁시 주의사항을 안보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그렇게 비싸지 않다면 물빨래를 해도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요즘 핫한 아이템 젝시믹스 세탁시 주의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세탁 주의사항

1. 가벼운 물세탁

차가운 또는 미지근한 물에서는 가볍게 손으로 물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이란 20~30도 정도가 되는 물을 말합니다.

2. 단독세탁 권장

젝시믹스는 면종류가 많기 때문에 오염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가능한 이염될 수 있는 상황을 원천봉쇄하기 위해서 단독세탁을 권장하고 있죠.

 

3. 건조시

세탁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탈수기에서 할 일인데요. 그 후에 말리기 즉, 건조는 그늘에서 해야 한답니다. 뉘어서 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뜻은 빨래를 널을 때 마구잡이로 널면 젝시믹스 언더웨어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브라패드

브라의 경우는 패드가 함께 있는데요. 분리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꼭 분리해서 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그렇게 안한다면? 책임질 수 없다는 거죠. 망가져도...

5. 중성세제 이용

중성세제를 사용하는 것은 이해가 되는데 섬유유연제 및 표백제는 사용을 하지 말라고 합니다. 표백제는 이해가 되는데요. 섬유유연제까지 넣지 말라고 합니다. 이것은 섬유유연제 중에는 젝시믹스 원단이 싫어하는 종류의 화합물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하세요.

 

6. 즉시세탁 권장

대부분 빨래함에 담아두거나 직접 세탁기에 넣어 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특히 물에 담가둘 경우 물이 빠질수 있다고 합니다. 즉시 바로 세탁을 하라고 하네요. 그만큼 내구성이 취약하다는 말도 되겠네요.

7. 방치 금지

이것도 비슷한 상황인데요. 땀에 절은 옷을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면 젝시믹스는 보통 운동용으로 그리고 언더웨어용이 많아서 몸에 직접적으로 닿고 땀도 많이 뭍죠. 방치하면 이염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변색도 잘 될 수 있다는 뜻이 되겠죠. 세탁 부지런히 해야 합니다.

8. 물빠짐 현상

물빠짐 현상도 나타난다는 사실 알고 계셨어요? 고탄력의 요가복의 경우 짙거나 형광류는 물빠짐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정상적이라고 하는데요. 잘 이해가 안가네요. 그럼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땀이나 젖는다면? 물이 빠져서 몸에 안좋지 않을까요?

 

저는 세탁시 주의사항을 보면서 단점을 알게 되었네요. 간단한 내용이지만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 잘 파악이 되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젝시믹스 세탁은 꼭 필요한 내용이니까요. 잘 알고 오래오래 가성비 좋게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젝시믹스 추천해요 너무 편하고 좋네요라고 하고 싶었어요
젝시믹스 추천해요 너무 편하고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