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 시험일정 합격비밀

주택관리사 시험 아무나 합격못합니다 팩트!!

 

유망한 국가 자격증 중에서 40대 이상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도전을 하고 있는 것이 주택관리사 자격증입니다. 20대, 30대까지 준비한다는 얘기도 나오니까 그 인기를 아실거라 예상이 됩니다.

올해는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이 1차는 7월, 2차는 8월에 연이어 있었습니다.

인기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택관리사가 되기 어렵기 때문이고 공급대비 수요가 많아서 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수많은 건물들에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있는 사람을 한명이상 두어야 한다는 법으로 인해서 중요하다는 것인데요. 그만큼 1차 2차 시험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1년에 한번뿐이라서 준비가 철저히 필요하겠습니다. 당연히 합격이 많은 이런 곳에서 하는게 좋죠. 합격률이 워낙 낮다보니 체계적인 관리와 합격할때가지 보장해 주는 이런 곳이 좋겠습니다. 한번 같이 가보실까요?~

총5과목을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1차는 3과목(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민법) 2차는 2과목(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으로 그 양은 장난이 아닌데요. 주택관리사 네이버카페도 있고 인강을 전문으로 하는 곳도 있습니다. 독학으로 합격을 하시는 분도 소수로 있겠지만 매우 드물죠. 

국비지원이 되는 이런 곳에서 준비를 하셔야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를 통해서 1등, 2등, 3등 까지 환급혜택까지 준다면 하실까요?

 

꿈만 같은 합격의 소식은 전체 10% 안되는 인원들에게만 주어집니다. 여러분이 몇년 준비하신분들도 있고 최근에 시작하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아직 늦지 않았다는 것, 제대로 된 파트너만 만난다면 단 6개월만이라도 합격을 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2020년은 8월로 2차시험까지 완료가 되어서 이제는 2021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대로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2021년에도 2020년과 유사하게 7월에 1차, 8월에 2차를 보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11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았는데요. 강의를 하는 사람이 얼마나 합격을 시켰는지, 그리고 증거를 댈 수 있는 그런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여기가 좋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20%가 높다고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 30% 이상은 되는 이런 곳이어야 합니다!!

여러분 적어도 여러분의 하루의 시간중에 30%는 주택관리사 시험준비에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하루 깨어있는 시간이 18시간 정도 되신다면 6시간은 하셔야죠. 인강 당연히 들으시고 그것을 기초로 개인공부 병행하셔야 합니다. 학원과 문제집이 합격을 보장하진 않습니다. 본인의 끈질기고 지속적인 공부와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노하우가 쌓여야 합니다. 단기간에 합격한다는 말은 정말 극소수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생활도 하면서 준비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천재도 아닌데 그리고 주변에 얼마나 신경써야 하는 것이 많은데 합격하겠습니까.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이 넉넉하다고는 하지만 학원도 맞는 곳을 선택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준비하시면 주택관리사 자격증 반드시 따실수 있을거라 봅니다. 지금이 적기 입니다. 도전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