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자전거 가격흥정 성공노하우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4. 30. 23:18

중고자전거 가격흥정 성공노하우

 

사고 싶은 중고자전거가 어느 정도 감이 잡히셨으면 매물을 선택해서 흥정을 하기 시작합니다. 중고의 매력은 바로 저렴한 가격 아닌가 생각합니다. 새거 같은 중고도 새자전거의 10%~30%정도는 싸게 살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중고자전거매매를 하시기 전에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거래와 가격흥정을 하면서 온갖 사람들이 다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말도 안되게 우기시는 분도 있고 말도 안되게 착하셔서 원하는대로 다 깍아주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어찌보면 운에 맡겨야 할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흥정하다가 싸우시는 분들도 보았고 시비를 거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멘탈! 너무 푹빠져서 상대방의 말에 휘둘리지도 상처받지도 않도록 멘탈을 유지한다는 마음입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가장먼저 해야 할 것은 최대 얼마까지 쓸 수 있는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최대금액!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시세를 잘 모르는 중고자전거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책정한 금액에 맞춰서 자전거를 선택해야 할때도 있는데요. 신속한 선택을 하기에도 필요합니다.

 

그럼 서칭을 하시고 괜찮은 자전거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한 것보다 비싼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찔러봅니다.

“중고나라에 올라온 자전거 보고 연락드려요 혹시 팔렸나요?”

이렇게 문자를 보내면 답장이 옵니다

“아직이요~”

답장이 오면 '아싸~' 외치며

좋아~

다시 올려진 해당 매물의 게시물을 살펴봅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인 흥정방법 알아보겠습니다

 

1. 최근에 올라온 동일한 자전거가 있는지 중고나라에서 확인하고 빈틈을 찾아라

있다면, 비교해봅니다. 가격, 관리상태, 순정인지(정품), 깍을수 있는 요소가 있는지 찾아보는 것입니다. 찾았다 싶으면 그것을 활용해서 조금씩 네고(에누리)가 가능한지 찔러봅니다.

찔러보기닷

2. 거리를 이용하라

중고자전거는 대부분 직거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교통비(자가용이면 유류비까지)를 들여야 합니다. 그래서 너무 마음에 들어서 다른 지역에서 사러간다고 하면서 교통비 즉 유류비 좀 깍아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2~3만원정도까지 불러보고 안되면 1만원이라도 말이죠.

 

 

 

 

3. 솔직하라

여러분이 사고 싶다는 것을 확실하게 어필하는 것입니다. 소중하게 탔던 자전거라면 내 자전거를 좋아해주는 분에게 팔리면 더 좋겠죠. 감정에 호소해서 사고 싶은데 돈이 좀 부족하다고 솔직하게 말한다면 가슴형이신 분들은 원하는 가격에 깍아 줄수도 있을 것입니다. 문자보다는 전화를 통해서 감정이 더 전달될 수 있으면 좋겠지요

 

4. 심리를 이용하라

심리적으로 남성은 여성에게 약한모습을 보이는데요. 이런점을 활용해서 흥정을 시도해 보는 것입니다. 문자를 보낼 때 여성의 말투로 보내야 하는 것 잊지마시구요. 여러 사연을 만들어서 요청을 해보는 것입니다.

 

 

 

5. 초보자임을 드러내라

우리나라는 초보자에게 관대한 면이 있습니다. 초보운전자에게 그리고 초년생에게 초등학생에게 관대하잖아요. 초보를 응원하는것도 그렇죠. 신입생들도 귀엽잖아요. 인정을 배풀어주시는 매니아 분들도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흥정이 가능하겠습니다. 안되면 용품이라도 덤이라도 받을 수 있을겁니다. 사실 자전거용품들도 추가하면 다 돈이니까요.

 

 

위와 같은 흥정할수 있는 방법들을 활용한다면 저 중에 하나라도 먹힐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달려드는 사람이 많지 않다면요. 효과를 보기 전에 팔려버리면 좀 난감하겠죠? 이런 경우는 "내꺼가 아니구나~" 하시면서 쿨하게 다른 매물을 보시면 됩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골라보시고 흥정해 보세요~ 중고의 매력입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