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딜러 선택시 고려사항

라이프타임/자동차|2020. 8. 19. 00:33

중고차 딜러 선택시 고려사항

 

쇼핑몰과 부동산까지 대부분의 물건과 제품은 중고상품이 존재하는데요. 중고가격차이가 클 수도 있는 것이 중고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만큼 싸게도 비싸게도 나도 모르게 구매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KB차차차, sk엔카 등 많은 중고차 판매 루트가 있는데요. 대부분 해당 업체에 소속된 딜러를 통해 구매를 하게 됩니다.

거기에 있더라도 개인사업자로 활동을 하기 때문에 피해를 보상하거나 하지는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신뢰있는 사람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지인이나 가족이나 친구가 소개해 주는 사람과 거래를 하는 것일텐데요. 모두가 완벽하게 만족할 수는 없을 겁니다. 차가 매번 좋은차만 걸리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딜러에 의존해서 중고차를 구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중고차 딜러 선택할때 고려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경력이 충분해야 합니다.
>1,2년의 경력으로는 그 사람이 믿을만한지 아닌지 실력을 측정하기는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3년 이상의 경력과 판매 이력도 80건 이상은 되어야 할 것입니다. 평균치 이상의 긍정적인 후기를 쌓은 사람이어야 하는 것은 기본일 것입니다.

둘째, 자동차에 대한 기본지식이 탄탄해야 합니다.
>차에 대해 모르는 사람에게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스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좋은 차를 구분하고 그러한 것을 팔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질문할때 마다 어정쩡한 답변만 한다면 신뢰를 할 수 없을 겁니다.

 
셋째, 사후관리가 정확하게 되는지의 여부입니다.

>중고차를 산다는 것은 어느정도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새상품이 아닌 이상 필요한 것이죠. 중고차 살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몇개월도 안되어서 문제가 하나 둘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것은 사전에 미리 손을 보고 해야 하는 것이 상식입니다. 그리고 일정기간 책임을 져줘야 하는 것도 딜러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사전에 얘기하는 딜러가 있고 하지 않는 딜러가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딜러를 선택해야 겠죠.
넷째, 말만 잘하는 사람과 실행하는 사람을 구분해야 합니다. 
>여러 딜러를 만나보시면 말을 정말 유창하게 잘해서 물건을 당장 사지 않으면 안되게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말을 잘한다는 것은 아주 매력적인 능력인데요. 고객은 이 말에 휘둘리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말을 잘하는게 문제가 아니고 말처럼 잘 실행하고 끝까지 책임을 져주는가가 중요하겠습니다. 말은 어눌할지라도 해주겠다는 것은 언제 어떻게 해줄 것인지 정확하게 인지하거나 문서라도 작성해서 보여주고 그대로 실천을 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중고차라도 최소 몇백만원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잘못 샀다가는 100만원 이상의 금액적 손해를 보기도 하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나의 소중한 돈을 지켜주는 믿을 만한 딜러를 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