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판매 가격 잘받는법

IT/핸드폰관련|2020. 9. 9. 09:05

중고폰 판매 가격 잘받는법

 

2년마다 한번씩 우리는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핸드폰 교체겠죠. 매년 새로운 신상 핸드폰들이 쏟아지고 너무나 매력적이라서 안 바꿀 수가 없는 시대인것 같습니다. 약정이 끝나면 어떻게 알았는지 여기저기서 핸드폰 교체에 대한 문자들이 많이 오는데요. 

 

그러기 전에 우리가 해야 하는것은 어떻게서든 돈을 만드는 일이라는 것이죠. 바로 제가 쓰던 중고폰 판매를 어떻게 하면 잘할까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번에 갤럭시 노트20 으로 바꾸면서 중고폰 판매를 무조건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 등에 내가 손수 팔아서 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중고폰 시세에 비해서 거의 2배에 가까운 가격으로 판매를 할 수 있었는데요. 궁금하시면 여기 온라인매장에서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이 잘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요즘 많이들 하시는 슈퍼체인지 입니다. 매장에서 계약할 때 2년간 쓴 내 핸드폰을 반납하겠다는 조건으로 거의 60만원에 달하는 금액을 깍아준다는 것입니다. 이게 계산해 보면 얼추 나오는데요. 저의 경우 노트8 모델을 백만원이 좀 넘었는데 현재 시세가 16만원 정도 밖에 안됩니다. 새로운 상품이 나오는 바람에 엄청 가격이 떨어진거죠.  

이러한 서비스를 할 때가 적기라는 생각입니다. 5G 요금제 참 비쌉니다. 하지만 속도는 lte와는 비교가 되지 않더군요. 동영상 스트리밍이 바로바로 되니까 성질 급한 저를 만족시켜 주었습니다 ㅋ 

 

그리고 추가로 제가 온라인으로 확인하고 직접 매장에 가서 다시 면담하고 꼼꼼하게 따진 다음에 교체를 했는데요. 기기변경이었습니다. 유심칩도 기존꺼를 써서 절약하고 거기에 이것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 인데요. 제 기존폰을 또 2배의 가격에 팔아주고 그것을 입금해 준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세티즌에서 확인한 중고폰 시세가 16만원 이었는데요. 28만원을 쳐주신 겁니다.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년 이상 된 중고폰 판매도 매장에서 미리 가격을 매겨주니 엄청 좋더라구요. 지금 프로모션 기간이라서 이렇게 해준다고 하니까요. 늦기전에 해보세요. 그리고 일부매장만 서비스로 하는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