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자전거 가방 선택 뭘로 할까?

[초보] 자전거 가방 선택 뭘로 할까?

 

자전거 여행이나 먼거리로 라이딩을 하시려면 기본적으로 가져가야 할 물품들이 있습니다. 간단한 수리를 위한 토픽공구, 펑크패치세트, 체인링크, 튜브 등입니다. 이때 이러한 것들을 담을 가방이 당연히 필요하겠지요. 이럴 때 유용한 자전거 가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전거 가방에는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요.

 자전거 탑튜브가방

>프레임의 탑튜브에 설치를 하는 가방입니다.

자전거 탑튜브가방

양쪽에 균형을 맞춰서 설치해야 하는데요. 핸드폰 거치까지 한방에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조심해야 할 부분은 프레임이 작은 모델에 사용할 경우 다리에 걸리적 거릴 수 있어서 꼭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자전거 짐받이가방

>자전거 짐받이에 설치하는 가방으로 용량이 커서 보통 여행할 때 필수로 많이 설치합니다. 옷과 신발까지 1박이상 할 수 있도록 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자전거 짐받이가방

워낙 크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당연히 거추장스럽고 외관도 별로 좋지는 않아보입니다.

 

 자전거 핸들가방

>해들에 달 수 있는 가방으로 적은 사이즈의 필수적인 것들을 넣기에 좋습니다. 핸들에 무거운 것을 넣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핸들조작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자전거 핸들가방

 

 자전거 안장가방

>자전거안장 뒤쪽에 달 수 있는 가방입니다.

주행에 영향이 가장 없는 부위이기도 한데요. 고정만 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안장과 싯포스트에 고정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싯포스트에 후미등을 달게 되는데 안장가방을 달게 되면 후미등을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합니다.

자전거 안장가방

안장가방에 후미등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나온 모델도 있으니 한번 고려해 보세요. 후미등은 야간에 꼭 필요한 필수용품입니다.

 자전거 프레임가방

>프레임 탑튜브 아래쪽으로 고정해서 사용하는 가방입니다. 중간정도의 사이즈로해서 부품 및 도구를 넣을 수 있는데요. 두께가 얇아야 페달링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부피가 있는 짐을 넣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자전거 프레임가방

 

이렇게 몇가지의 자전거 가방이 있는데요. 가끔 이 가방을 훔쳐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밖에 자전거를 세워두는 것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너무 비싼 가방보다는 훔쳐가도 그렇게 영향은 없는 것으로 구매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것으로 사용합니다. 그래야 분실할 위험이 없으니까요. 여러분의 사용 목적에 맞게 적당한 것으로 선택하시고 꼭 많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가볍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