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자전거 안장 교체 방법

[초보] 자전거 안장 교체 방법

 

자전거를 오랜시간 편안한 라이딩을 도와주는 안장, 오늘은 자전거 안장 교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전거 안장은 요즘에는 거의 레일형식으로 대부분의 싯포스트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어떤것을 구매해도 상관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목적과 디자인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준비물은 새 자전거안장, 육각렌치, 수평계(꼭 필요한건 아니구요)가 필요하겠습니다. 

준비가 끝났으면 바로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기존안장분리하기

자전거 안장 분리 및 교체는 자전거에 싯포스트가 장착된 상태에서 하는 것이 편합니다. 그 상태로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싯포스트와 안장을 연결하는 마운트 부분에 있는 육각볼트를 풀어줍니다. 보통 앞과 뒤에 2곳의 육각볼트가 있는데요. 이것만 어느정도 풀어주면 자연스럽게 안장을 뺄수 있습니다.

새 자전거안장 조립하기

>준비된 새 자전거안장을 조립해 주시면 되는데요. 싯포스트 안장을 연결하는 마운트를 들어올리고 레일에 맞춰서 끼워줍니다. 육각볼트는 완전히 풀어주지 않고 하는 것이 편합니다. 레일에 끼우고 육각볼트를 좀더 조여줍니다.

 마운트가 움직일 수 있도록 적당히 조여주셔야 합니다. 

 

 

카이만 육각렌치 바로가기>

 

 

수평맞추기

>자전거 안장은 가능한 수평이 되게끔 설치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수평을 맞추는 데는 수평계가 좋은데요.

 수평계가 없으면 평평한 책이라도 올려놓고 수평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 직접 타보고 본인에게 맞춰서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타기 전에 육각볼트로 완전히 조여주고 안장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 주세요. 레일형식의 장점이 앞뒤로도 조절이 쉽다는 것인데요. 핸들과 안장사이의 거리를 본인 사이즈에 맞게 마지막으로 조절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누구나 할 수 있는 자전거 안장교체 방법 이었습니다.

 

 

6천원대 수평기 확인해보기>

 

 

이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