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꺼리는 이유

라이프타임/자동차|2020. 8. 21. 00:26

카니발 꺼리는 이유 무엇일까?

기아자동차에서 카니발신형출시 모델이 우리나라 대형 SUV 중에 가장 인기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과연 좋다고 밖에 말할 수 없을까요? 사실 가족용 SUV로 오랜기간 최상의 차가 카니발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예전에도 지금도 여러모델들을 타 보았지만 활용성 면에서 그리고 가격적인 면에서 성능적인 면에서 중상이상의 퀄리티를 유지하는 드문 차입니다.

카니발 대형 SUV를 꺼리는 이유는 커서 입니다. 너무 큽니다. 그래서 초보운전하시는 경력이 오래되지 않는 분들에게는 새 카니발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보통 차를 운행하다가 사고를 많이 내는 경우가 바로 주차할때 입니다. 제가 초보일 때도 카니발을 많이 긁었고 너무나 아까운 수리비용이 나갈때마다 괜히 큰차를 샀다고 후회를 하곤 했었지요.

특히 우리나라는 주차공간이 매우 좁다고 할수 있습니다. 미국에 갔을때 아무렇게나 대형세단을 주차해도 공간이 매우 넓어서 좋았는데요. 한국은 전혀 아닙니다. 쇼핑하러가도 추차를 하기 위해 지하로 내려가려면 차체가 카니발처럼 큰 차량은 아슬아슬합니다. 왠만큼 잘 하지 않으면 사고나기가 여간 쉽지 않습니다. 

 

튼튼하고 안전장치도 상당히 신경쓴 차가 카니발풀체인지 입니다. 앞옆 7개의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어 사고시 피해를 최소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신형카니발은 내부도 신경 많이 썼습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소소한 것들을 요소요소에 넣어주니 사용성은 더욱 좋아진 모습인데요. 당연히 이건 꼭 있어야 할 필요는 없는데... 라는 것들까지 추가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요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햇빛이 작렬하는 더운 여름 측면수동식 커튼을 이용해서 눈부심을 방지했죠.

사실 요즘처럼 썬팅이 잘 되는 차량에는 크게는 필요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카니발 뒷열에 러기지 트레이를 설치해서 필요한 물품들도 정리가 잘 될 수 있도록 챙겨주네요. 저는 그랜드카니발 차량에 여러가지 생활용품들을 넣어 두어서 저한테는 꼭 필요한 공간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가로 유용한 것 중에 두가지를 더 말씀드리면 싱킹시트는 가장 뒷열을 짐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아에 시트를 숨기는 것인데요. 필요할때 잡아당기면 되니까요. 그리고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라고 하는 것이있는데요. 보통 오토라도 스틱으로 변속을 하는데 카니발 신형은 전자식으로 변속을 돌리고 누리면서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중고로도 좋은 가격으로 팔 수도 있으니 가성비 또한 좋은거 같은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