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카눈 피해 예방과 최소화하는 단계별 조치요령(보상받기)

태풍 카눈과 같은 자연재해는 누구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하는 예방 조치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국민재난안전포털에 있는 방법만 쓴다고 해결이 될까요? 너무 큰 그림을 그리고 있어서 서민들이 대처하기에는 뜬구름 잡는 태풍 피해 조치가 됩니다. 그럼 일상생활을 하는 우리 서민들은 어떻게 대처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태풍 카눈 예상 경로 파악하기

태풍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 있는 전문가들에게 들어야 합니다. 뉴스는 답이 아니고 그래도 믿을 만한 곳이 기상청이죠.

 

기상청 접속 불가시

기상청 홈페이지가 폭주할때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2분전에 올라온 게시물이 있네요

태풍 카눈 실시간 발표

 

 

태풍 단계별 대처방법 알아두기

태풍은 예보, 특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태풍 이후 피해에 대한 조치가 있죠. 

 

태풍 예보시

최소화 행동요령: 정확한 정보를 얼마나 빠르게 알고 대처하냐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TV,라디오,스마트폰 등 태풍이 예보된 것을 확인하고 거주 지역에 영향을 주는 시기를 파악하여 대피를 언제 어디로 누구와 할지를 사전에 정해야 합니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나의 환경에 따라서 대처가 달라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1.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 위험지역에 있을 경우

2.주택가에 있을 경우

3.농가나 축사에 있을 경우

각각 어떻게 행동할지는 아래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풍 피해 진행별 행동요령>

 

 

태풍 특보 중

특보 발령은 태풍이 시작되어서 영향력을 키치고 있을 때 입니다. 신속히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할 시기이죠. 그래서 외출을 삼가하고 외부활동을 하면 안됩니다. 이 경우도 내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서 대처방법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태풍 카눈 실시간 특보 바로가기>

 

 

 

태풍 카눈 특보

태풍 이후 피해에 대한 조치

태풍이 지나면 피해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인명피해가 최우선이고 그 다음 시설피해를 확인합니다. 이것 또한 단계별로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내용들만 알고 조치한다면 태풍 카눈으로 인한 피해 예방과 더불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타임/정부혜택] - 태풍피해지원금과 풍수해보험 추가 혜택 필수 확인사항

 

태풍피해지원금과 풍수해보험 추가 혜택 필수 확인사항

힌남노 태풍 피해가 어머무시한데 이에 따라 정부와 지자체에서 태풍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지원금을 준다. 모든 것을 세금으로 하는 것일까? 그건 아니다. 풍수해보험을 통해서 충당하기도

kovok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