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구매하면 안돼

라이프타임/자동차|2020. 8. 28. 19:06

투싼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

현대자동차에서 내노라하는 모델 중 하나가 투싼인데요. 자동차를 타는 목적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기만족, 가족나들이, 출근을 위하기도 하고 단순하게 차를 바꿔야 하는 시기라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2020 투싼 구매하면 안되는지 이유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대부분의 차량에는 좋은점도 있고 나쁜점도 있습니다. 백프로 만족을 하고 사는 것은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완벽함을 추구하지만 기술의 제한과 비용의 제한 부품의 제한 등 방해하는 요소들이 참 많습니다.

투싼은 그간 판매량이 지속 감소해 왔다고 하는데요. 소형 SUV 코나가 더 많이 팔렸는데요.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셀토스가 투싼과 유사한 실적을 올렸다고도 합니다. 올해 1분기에는 투싼의 2배의 물량을 팔았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기존것 즉 2020년 8월 이전에 나온 제품은 구매하기에는 유행상 지났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8월에 출시되는 투싼 풀체인지 버전은 어떤가요? 바로 이것이 주목해야 할 투싼 모델인 것이죠. 2015년 이후 풀체인지가 없었던 투싼인데요. 올해 기다리고 기다리던 풀체인지 모델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기존 투싼은 셀토스에 비해서 딸리는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투싼와 셀토스의 측간거리는 40mm밖에 차이가 안날 정도로 비슷했고 동일한 1.6가솔린 터보엔진에 차량 무게가 200kg정도 가벼워서 올1분기에 셀토스의 판매량이 많았던 것입니다. 거기에 연비도 좋구요. 

하지만 투싼 플체인지 모델은 다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공간이나 연비나 성능에서 앞서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출시 임박했으니 구경들 준비하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