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트 구조 HTML 구조 문제 - 네이버검색 최적화 필수

IT/IT기술|2021. 5. 5. 10:42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창출과 네이버 검색을 노리기 위해서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를 등록하고 사이트 최적화를 아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르면 할 수 없는 티스토리 사이트 구조 HTML 태그 점검을 해서 도움을 받아 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준비사항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rss 제출이 되어야 합니다.
  • 사이트 맵 제출이 되어야 합니다.

위 사항이 완료 되고 일정 기간이 지나야 합니다. 최적화는 하루아침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달 이상은 생각하시고 여유있게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최적화

이제 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글을 아무리 써도 네이버에 검색에서 계속 뒤로 밀리는 이유중의 하나가 내 티스토리 사이트 구조상 네이버 봇이 판단하기에 별로 좋지 않은 사이트이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봇의 입장에서 내 사이트가 얼마나 최적화 되어 있는지 알 수 있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서 최적화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입장에서도 나쁜 사이트를 걸러내고 좋은 사이트를 통해서 방문자가 만족을 하는 것이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더욱 강화가 되고 지원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1. 사이트 목록에서 해당하는 사이트 클릭
  2. 리포트>사이트 최적화 클릭
  3. 아래로 내리면서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함
  4. 사이트 구조 빨간색이라면 그것을 해결함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리포트-사이트최적화-화면사진
네이버-사이트-최적화-확인사진
사이트구조-html구조문제-체크사진
사이트구조-HTML구조-문제사진

HTML 구조 문제해결 방법

  1. 내 티스토리 스킨편집 가기
  2. HTML 편집 진입하기
  3. <head> 부분 찾기
  4. </head> 끝나기 전에 아래와 같은 코드 입력하기!!! 
더보기

<meta name="NaverBot" content="All"/>
<meta name="NaverBot" content="index,follow"/>
<meta name="Yeti" content="All"/>
<meta name="Yeti" content="index,follow"/>

   5. 저장하고 나오기

 

 

사이트 구조 HTML 구조 를 바로 가보시면 아직 상태는 X 가 나올 것입니다. 네이버 봇이 저의 사이트에서 수정한 부분을 인식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인데요. 적어도 3일은 걸려야 합니다. 글을 열심히 쓰시면서 기다려 주시면 자연스럽게 되십니다.

썸네일사진
썸네일-HTML구조문제해결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검색자에게 노출이 되어야 수익도 상승하기 때문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과 사이트 최적화는 필수라는 것 절대 잊지 말아주시고 시간도 오래 안걸리니까요. 지금 바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