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카카 미니벨로 넌 어디서 왔니?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5. 4. 09:32

티티카카 미니벨로 넌 어디서 왔니?

 

자전거 미니벨로 중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들 중에 아주 대중적인 것이 있는데요. 바로

 


티티카카 미니벨로


라인업 입니다. 많이들 들어보시고 주변에서 보신 미니벨로 중에 상당히 많았을 거라 예상합니다. 저도 라이딩하다가 자주 본답니다. 예전에 애용하던 미니벨로 중에 하나였었구요.

성능에 비해 가격이 적절하고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나왔기 때문일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요 ㅋ

오늘 궁금한 것은 티티카카 미니벨로에서 티티카카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입니다.

야 그건 사장 맘이지~

네네 맞습니다 ㅋ TITICACA 아 반복적인 느낌의 이름이 예쁘지 않나요? 혼자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알아보니까 티티카카의 어원은 남미의 페루(Peru)와 볼리비아(Bolivia) 경계에 위치한 티티카카 호수(TITICACA Lake)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하늘호수? 하고 하네요 왜냐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했다고 합니다 해발 무려 3820미터의 고원에 있다네요 헉!!!!

추가로 크기가 무려 서울시의 약 14라고 합니다. 바다아냐바다 아냐? 장난아니네요

남아메리카 중심이 되는 안데스 산맥 아시죠? 여기 사이에 자리했는데요 티티카카 호수는 5000미터가 넘는 산맥들로 둘러싸여 있어서 세계에서 아주아주 아름다운 관광지로 유명하답니다.

~ 가보고 싶네

신비하고 아름다운 티티카카 호수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아름답고 신비한 티티카카 호수처럼 멋진 미니벨로를 만들고 싶기에


티티카카라는 미니벨로 브랜드를 탄생시켰다는 일화입니다

~ 그래서 이렇게 아름답구나~

아 추가로 저도 처음 알았는데 한국에서 탄생한 브랜드 라네요 ㅋ 바이키라는 전문 자전거 회사에서 말이죠

멋져 부러~~~

2007년도에 티티카카 브랜드가 탄생이 되었는데 처음에는 3가지 종밖에 안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20종 이상의 정규 모델로 한국 1위의 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로 성장했다네요. 이제는 세계로 뻗어 나가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국의선향 해야겠네요 ㅎㅎ 보니까 해외 매장도 있겠네요. 해외 여행이나 출장 가면 한번 찾아봐야겠네요.반갑겠다 ㅋㅋ

 

어찌 보면 우리 한국사람들이 매우 까다롭잖아요. 그런걸 다 맞춰가면서 계속 성공하는 것은 그만큼 소비자들 즉 자전거 마니아들의 입맛에 맞게 연구도 많이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10년이 흐른 자전거지만 지금 봐도 이쁜 티티카카 모델들이 많이 있어요. 10년이면 강산이 변하는데 그 시절의 디자인이 지금봐도 세련되었으니 감각이 매우 뛰어난 거 같네요. 최근에는 전기자전거에 전동 킥보드 라인까지 생산이 되나 봐요. 잘 따라가는 듯합니다변화 안 하면 도태되니 ㅋ)

 

우리나라 브랜드로 13년 되었으면 믿을 만하네요.년간1만 대 정도 판매가 된다니 대단하네요~

이쁜 디자인의 티티카카 플라이트

암튼 이쁜 티티카카 미니벨로 더 성장하고 이쁘고 적당한 고퀄의 미니벨로로 보답해 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정품은 프레임 무상 보증 기간 2년 있다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