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카카 플라이트 F7 또 업그레이드?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5. 4. 17:10

티티카카 플라이트 F7 또 업그레이드?

 

티티카카 미니벨로 라인업 된 모델들 중에서 아주 인기가 좋은 티티카카 플라이트 F7모델을 소개합니다. 2020년 신형 모델이 나왔다는데요. 바이키 매장에서 298,000원 이라고 합니다.(사진은 바이키에서)

티티카카 플라이트 F7 2020년식

이게 엄청 오래된 모델이라고 해요 2010년부터 등장했다고 하니 무려 10년이 넘었다는 거죠 ㅋ 강산이 변한다는 10년 기나긴 세월 하나의 모델이 이렇게 사랑받는 것도 그만큼 완성도가 높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티티카카 모델들 중에 여러개가 있다네요 역시!)

 

이런 안정적인 모델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티티카카 플라이트 만의 매력인데요. 수평 프레임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수평탑(?) 이라고 부른다고도 하는데요. 플라이트 F7만의 고유의 디자인이라고 들었어요. 제가 딱 봤을 때 엄청 공격적으로 생겼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뒤가 더 높아보인다고 해야 하나요. 그래서인지 아주 자신감이 넘쳐 보이고 힘있게 보입니다. 당장 달려갈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다른 모델의 형태를 보면 티티카카 플라이트 P7의 경우 뒤쪽이 내려가 있는 프레임 형태인데요. P7에 비해서 F7이 남성다움이 엿보이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이니 ㅋ 아니신 분은 가볍게 넘겨주세요 ㅎㅎ

 

이전 버전에 비해 신형 모델로서 변경된 부분은 아래 5가지 정도 같은데요. 고려해 보시고 구매하실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핸들 경첩 3세대 적용

기존 2세대(주행중 풀림 현상)를 보완한 3세대 핸들 경첩을 채용해서 더욱 안정성을 높였다는 거죠. 좋아좋아

티티카카 핸들경첩부분

2. 광폭타이어

면적이 넓어서 부드럽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주는 켄다 코 퓨터 도로용 광폭 타이어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면적이 넓으면 마찰력이 높아져서 힘이 더 들어가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자전거타이어공기압을 적당히 빵빵하게만 한다면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잠깐 타이어공기압이 머지? 자전거타이어마다 최저/최대 공기압이 있는데요. 타이어가 견디는 공기의 압력입니다. 최저보다 공기를 적게 넣으면 본래의 성능을 내기 힘들고(나의 힘도 많이 들어감) 최대보다 더 넣으면 타이어가 터져서 자전거타이어교체비용이 발생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어요. 그래서 보통 최대의 15%를 줄여서 공기를 넣어줘야 하는데요. 타이어에 보시면 psi(최대공기압수치) 라고 있는데요. 이 수치의 85%만 채워주시면 됩니다. 

코뮤터 광폭타이어

3. 컴포트 타입 안장 사용

3세대 경첩이 사용된 티티카카 미니벨로 모델들에 일괄 적용되었다는 컴포트 타입 안장인데요. 티티카카 로고가 적용되어 이쁩니다. 스포츠형보다 평가가 좋다고 합니다.

구형에서 신형으로

4. 마이크로 쉬프트(기존 시마노 쉬프트)

개인적으로 시마노 쉬프트를 선호하는데요. 비슷한 급의 마이크로 쉬프트로 변경을 했네요.

마이크로 쉬프트(7단)

5. 뒷 드레일러 시마노 Tourney

뒷 드레일러의 모델이 투어니 것으로 바뀌었네요. 개인적으로 투어니가 이뻐요 ㅋ. 이건 만족

시마노 투어니 (6~7단)

 

더욱 섬세하게 신경 쓴 부분들이 많이 보이는 사양들인데요.

상급 모델들과 비등해지려고 하는 행복한 상황이네요 ㅋ

 

저는 도심을 활보하는 라이딩을 좋아하는데요. 티티카카 플라이트 F7 디자인과 성능 가격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모델이라 자부합니다. 아직 사진 못했는데요 ㅠ ㅠ 기존 가지고 있는 자전거를 팔면 꼭 사고 싶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가 정상화돼야 돈이 생기겠네요. 이걸 살 수 있는 자금이 ㅋㅋ. 이 코로나 때문에 요즘 많은 분들 힘드실 텐데요.우리 한국사람들은 빠르게 급하게 급속도로 잘하니까 금방 회복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자전거 라이딩은 혼자만 다녔는데 코로나도 잠잠해졌으니 친구와 함께 즐거운 라이딩 하러 가야겠네요~

티티카카 미니벨로는 이외 다른 모델들도 만족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모델을 타든 비슷한 급의 자전거보다 좋아하실 겁니다. 하하 그럼 이만 플라이트 소개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