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카카 플라이트 P8 중고판매시 제값 받는 방법 3가지

자전거/중고자전거|2020. 5. 7. 22:43

티티카카 플라이트 P8 중고판매시 제값 받는 방법 3가지

 

중고거래를 많이 해본 경험자로써 어느 정도 성공적으로 하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파는 사람도 당연히 만족해야겠지만 구매를 하는 사람이 중고로 사면서 후회를 하지 않도록 해야겠죠? 

티티카카 플라이트 모델들은 기본적으로 거래가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행이죠 ㅋ. 그래서 개인 중고거래의 기본을 지켜서 내 애마를 팔아야 겠죠. 그래야 나중에 혹시 모를 분쟁을 피할 수 있습니다.


1. 내 티티카카 플라이트 P8 상태 점검

>무엇보다 팔려는 P8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자신이 정말 자전거를 잘 알고 잘 타고 다녔다면 우선 합격입니다. 왜냐면 본인 스스로가 자전거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점검을 수시로 해가면서 타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구매자도 직접 타보시면 길이 들어 있어서 만족해하시리라 생각해요. 본인이 만족하는 자전거를 팔아야 하는 것이 기본이 되겠습니다.
자기도 맘에 안드는 티티카카 플라이트 P8이었다면 점검을 받아보시고 파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사셨겠지만 탔을 때 생각처럼 잘 안 타게 되어서 방치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2. 적정한 가격책정하기

> 티티카카 플라이트 P8의 적정한 시장 가격, 즉 중고 가격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제가 며칠 전에 봤을 때 



2018년도 바이키 매장 입고 할인행사 진행
* 제품명 : 티티카카 플라이트 P8
* 컬러 : 무광 블랙, 메탈그레이
* 기어 단수 : 시마노 8단
* 브레이크 : V-브레이크
* 중량 : 11.5kg
* 소비자 가격 : 460,000원
* 할인행사 가격 : 368,000원 (카드/현금 동일)



2014년도 아래 인터넷상에서 찾은 것으로 378000원에 사신듯합니다.
실제 구입한 티티카카 미니벨로 플라이트 P8
인터넷 최저가로는 "398,000원"으로 나와 있었고 현금 구입가로는 2만 원 할인이 가능해서 현금으로 구입하였다.
자물쇠는 8,000원에 샀는데 불도 들어오더라고요. 전등 플래시 등은 서비스로 사장님께서 주신지라


2020년 올해 2월 바이키 일산점에 올라온 P8 가격은 368000원이었습니다
M310 8단 변속레버와 V브레이크 강화된 에르고 그립이 특징인 상품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37만 원 정도의 신차 가격입니다. 
그럼 중고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아래 최근에 올라온 것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하나는 가격이 13만 원  다른 하나는 가격이 29만원입니다.
13만원 사기 아닌가? 신차 가격의 30% 정도의 가격입니다. 인기종인데 너무 싸죠. 상태를 보시면 이해하실 텐데요. 

 

 

위에 사진에서 보시면 13만 원의 경우 상태가 좀 안 좋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녹도 많이 슬었구요. 녹은 제거를 해도 계속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평소에도 실내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죠. 특히 티티카카 플라이트 P8은 29만원짜리 처럼 접이식으로 집에서도 충분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안좋은 만큼 파격적인 가격으로 인해 몇 시간도 안되어서 팔린 티티카카 중고자전거였습니다.

29만 원이 중고라는 면에서 비싸 보이지만 상태가 S급이라면 충분히 구매할만합니다. 실제로 29만 원짜리를 사려고 하시는 분들도 몇 명 있다는 것을 댓글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자기 잔차의 상태도 모르고 적용을 안 하고 가격을 책정하고 올리는 것입니다. 사실 판매자의 마음이니 문제를 삼지는 않겠지만요

 

3. 기다림입니다.

이것은 중고나라 같은 곳은 개인도 있지만 장사하시는 분들도 구매도 직접 하고 판매도 합니다. 그래서 찔러보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조건 깎는 것이죠. 여러 가지 흠을 집어가면서 말이죠. 실제로 자전거를 문제가 크지 않은 부분도 부각해서 네고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판매하는 개인은 빨리 팔고 싶기도 하고 머리도 아프니까 덥석 그냥 파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처음 연락 왔다고 바로 깎아서 파시지 않아도 됩니다. 좀 기다려 보는 것이죠. 내가 올린 가격에도 팔릴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격이 좀 높더라도 상태가 좋고 관리가 잘 되어 있다면 그만큼 값어치를 높게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티티카카 플라이트 P8은 인기 제품으로 충분히 팔린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다급한 마음보다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기다려 주시고 여러분이 받고 싶은 금액을 받고 판매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